티켓몬스터, 위메이크프라이스, 쿠팡, 티공의 공통점은 소셜커머스 쇼핑몰이라는 점입니다. 최근들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는 서비스업체가 바로 소셜커머스 업체들일 것입니다. 공동구매를 하면 가격이 내려가는 시스템인데 미국에선 몇년전 그루폰이 생겨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한국엔 2010년 들어서 많은 업체들이 생겨나고 있고 생겨난지 몇달만에 수십억원어치를 팔았다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가격을 1~2% 깍는것도 아니고 반갑이상을 할인해주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소셜커머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에 물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제공받을수 있어서 좋고, 업체는 박리다매로 많은 사람들에게 팔수 있기 때문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생겨난지 얼마되지 않았기 때문에 부작용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셜커머스 업체를 통해 받는 서비스와 제 가격을 주고 받는 서비스가 질과 양에서 큰 차이를 보인다든지, 당초 약속했던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지금은 수많은 업체들이 생겨나고 있고 대형 쇼핑몰도 소셜커머스에 진출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시간이 지나다보면 공신력있는 업체가 생겨나다보면 조금씩 고쳐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소셜커머스 서비스를 이용할때 불편한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소셜커머스 업체들은 일정 기간안에 한두가지의 제품들을 크게 할인해서 팔고 있기 때문에 자주 체크하지 않으면 무엇이 판매되고 있는지 놓칠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수십가지의 사이트를 매일 들어갈수도 없고, 문자나 메일로 소식을 제공받자니 시도 때도 없이 울려대는 휴대폰이 짜증날때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생겨난 서비스가 있습니다. 올포스트에서 만든 올쿠폰(http://olcoupon.com/)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올쿠폰은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팔고 있는 제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알려주는 곳입니다. 실시간 인기차트와 판매량을 볼수 있고 지도에서 위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 제품을 몇명이 구매했는지 남은 시간은 얼마나 되는지 또 판매액도 알수 있습니다. 


각 업체들을 일일이 방문하지 않아도 올쿠폰에서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판매하는 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마우스 커서를 사진 위에 올려 놓으면 큰 사진과 판매되는 제품이 어느곳에 위치했는지 지도로 알려줍니다.


또한 지역별과 상권별로 제품들을 구분할 수 있고, 어떤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는지 얼마나 팔렸는지 알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선택한 제품이 아무래도 좋은 제품이라는 것이겠죠. 요즘 어느 소셜커머스 업체의 제품이 많이 팔리고 있는지 알수 있어서 제품을 선택하는데 있어 큰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지도를 누르면 어느 지역에서 어떤 제품들이 팔리고 있는지 알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아보이고 가격이 저렴한 곳이라도 내가 사는곳과 너무 멀면 구매하기가 힘들겠죠. 내 주변에 어떤 제품들이 할인판매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올쿠폰에서도 일주일간 판매되는 제품을 반값이 넘는 할인율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블로거라면 올쿠폰 위젯을 달아놓고 위젯을 통해 판매가 성사되면 1%의 올쿠폰 머니를 받을수 있습니다. 올쿠폰이 활성화되면 블로거들에게 좋은 수익을 제공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제 할인정보를 찾아 광클하지 말고 올쿠폰을 즐겨찾기 해보세요. 쇼핑이 보다 쉽고 즐거워질것 같습니다.

wrote at 2010.12.22 10:38
안녕하세요~ 올쿠폰입니다 ^^ 더 즐겁고 멋진 쇼핑을 위해 노력하는 올쿠폰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름 :
비밀번호 :
홈사이트 :
비밀글 :
*1  *···  *533  *534  *535  *536  *537  *538  *539  *540  *541  *···  *1486 
count total 5,527,412, today 31, yesterday 114
흑백테레비 글 모두보기
아빠 노릇
비판적 시선
얼리어답터
유용한 정보
리뷰체험단
책과 영화관
따뜻한 시선
잊혀진 것들
그곳에 가면
사진기 시선
자전거 전국일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