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세계대백제전(공주시/부여군) 개막, 전체행사일정 다운로드

세상 이것저것에 대한 호기심 흑백테레비

·

2010. 9. 18. 13:36

오늘부터 한달간(9월18일~10월17일까지) 충남 공주시와 부여군 일원에서 세계대백제전이라는 큰 축제가 열립니다. 충청남남도가 이 행사를 위해 몇년전부터 많은 준비를 했다고 알고 있습니다. 원래는 '백제문화제'라는 이름으로 공주시와 부여군이 격년제로 돌아가며 행사를 치뤘었죠. 저도 학창시절에 백제군 복장을 하고 퍼레이드를 했던 것이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축제가 중구난방이었고 관주도의 축제로써 관광객에게 큰 재미와 감동을 주지 못해 지역민들만 즐기는 축제로 전락했었습니다.

아직도 백제문화제하면 밤에 열리는 야시장과 서커스, 그리고 술마시고 노는 어른들의 모습만 기억에 남습니다. 매번 똑같은 기획에 뻔한 스토리에 재미도 없었던 것이 사실이구요. 하지만 몇년전부터 변화의 바람이 일기 시작했습니다. 관주도에서 민간이 참여하는 축제로 바뀐점이 가장 큰 변화라고 할 것입니다. 물론 아직도 공무원들이 관변단체 위주의 행사기획이 크지만 점점 변화하리라고 기대합니다.

축제의 내용도 많이 바뀌어서 참여하고 즐길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이 신설이 되었더군요. 예산도 크게 늘어나서 스케일이 몇배는 커진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세계'라는 단어를 붙이기엔 부족한 점이 많은 축제인것은 사실입니다. 다른 지역 축제와 큰 차별성이 있다고 말하기도 어렵구요. 그렇지만 올해를 기점으로 점점 변화하는 세계대백제전을 기대해봅니다. 전통과 역사가 살아 숨쉬는 공주와 부여에서 연휴를 즐기는건 어떠세요?




세계대백제전 홈페이지 http://www.baekje.org

2010 세계대백제전 행사일정 안내 pdf 다운



 

3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