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와이브로 에그(egg)2 개봉기 (LKT-WR1000 )

흑백테레비

·

2010. 9. 16. 12:04

9월13일 광화문 KT 올레스퀘어에서 열린 '에그2 체험단 발대식'에 참석했습니다. 에그2 체험단에 선정되어서 에그를 받았는데요. 에그2 개봉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에그1은 에그(EGG)라는 이름처럼 계란모양으로 생겼는데 에그2는 전혀 에그처럼 생기지 않았네요. 귀여운면이 사라진 반면 더 실용적인것 같습니다. 에그1은 둥그렇기 때문에 휴대하기가 조금은 불편했는데 에그2는 얇고 넓적해서 수납하기가 좋기 때문입니다.

본격적인 에그2 개봉기를 적어보기전에 에그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출발하겠습니다.

이동형 Wi-Fi, Egg(에그)는 손바닥 안에 쏙 들어오는 와이브로 무선 공유기역할을 하는 무선 단말기로서 와이브로 가능 지역에서 휴대시 주변 30m이내에서 아이폰은 물론 스마트폰,넷북,PMP,닌텐도DS ,PSP,등 모든 W-Fi단말기에서 자유롭게 무선인터넷 와이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충전식 배터리가 내장되어 독립적으로 작동합니다. 최초 출시된 에그 단말기의 모양이 동그랗게 계란 모양으로 생겼다고 해서 에그라고 부릅니다.


포장상자입니다. 아이폰이 국내에 출시되기전엔 우리나라 핸드폰들이나 전자기기 포장은 정말 잡다했죠. 디자인도 그렇고 안에 제품 포장도 그렇구요. 하지만 이제는 정말 깔끔해졌네요. 군더더기를 없앤 디자인이 좋았습니다. 


네모난 포장의 상단을 열면 드디어 에그2를 만날수 있습니다. 저는 LG의 제품을 받았는데 같은 팀원 한명은 모다컴의 에그2를 받았습니다. 포장이나 제품 디자인은 약간 다릅니다. 저는 LG의 기기가 더 마음에 들더군요. 전원이나 동작 표시 부분도 깔끔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에그 본체 모습입니다. 에그라는 이름을 붙일만한 디자인은 사라졌지만 저는 에그1보다는 심플해진 에그2가 더욱 마음에 드네요.


에그의 뒷면입니다. 쇼 와이브로라는 마크가 선명합니다. 쇼와이브로 마크가 앞면에 있었다면(옴니아처럼) 조금 실망했을텐데 제조사와 통신사 마크는 뒷면에 있어서 다행입니다.

박스 구성품입니다. 충전기와 USB케이블, 유심카드, 배터리, 사용설명서가 함께 들어있습니다. 배터리는 4시간 사용가능하다고 하는데 야외에 오래 머물일이 없는 저는 4시간이면 충분할것 같네요.

전원을 키니 와이브로가 바로 잡힙니다. 신호도 세고 속도도 불편함없이 나오네요. 지금은 네트워크 명과 암호를 변경했습니다. 이제 야외에서 무료 와이파이 신호 찾아서 발걸음을 옮기던 수고는 없어질것 같습니다.

에그1과 에그2를 비교한 모습입니다. 전체적인 크기는 비슷하고 무게는 에그2가 좀 더 가볍네요.

에그1과 에그2의 두께 비교 모습입니다. 에그2가 좀 더 얇아진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상 에그2 와이브로 개봉기였습니다. 제품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단말유형: Wi-Fi 접속 가능한 모든 단말
운영체계: 다양한 OS와 호환 가능(Window XP/Vista7, Mac OS, Linus, Adroid등)
크기/무게: 99 X 60 X 14mm /100g
지원 LED: 3LED(Battery, Wi-Fi,WIBRO)
안테나유형: WIBRO(Intenna-Ext 1port), Wi-Fi(Chip)
주요특징:
 -Wi-Fi 공유기 기능을 통해 SHOW WIBRO 서비스를 최대 7명까지 동시에 이용 가능
- 다양한 Wi-Fi 탑재 전자기기와 호환 가능, 다양한 OS와 호환 가능
-내장형 배터리를 사용함으로 이동 중에도 사용
-강력한 무선 보안 지원
기술규격: IEEE802, 11b/g/n
제품색상: Wh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