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훈의 자전거여행

흑백테레비

·

2010. 6. 6. 14:42

자전거여행을 떠나보신적 있나요? 저는 이번달말에 자전거 전국일주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자전거여행에 대한 정보습득을 위해 이런저런 책과 인터넷 동호회 까페를 섭렵하고 있습니다. 지난번엔 자전거 전국일주여행<혼신의 신혼여행 1,2>이란 책을 읽었고, 요즘은 김훈의 <자전거여행>이란 책을 읽었습니다.

제목만 봐서는 자전거여행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책으로 알았습니다. 하지만 자전거여행에 대한 정보보다는 자전거여행을 하면서 느낀 삶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자전거여행이 아니라면 쉽게 만날수 없는 마을과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맛깔나게 그리고 있습니다.

산골마을의 아이들과 도로명도 없는 산길에 대한 풍경들. 모든것이 빠르게 빠르게만 진행되는 도시를 떠나 삶의 여유를 찾는 여행이 바로 자전거여행의 매력일 것입니다. 자동차를 타고 가면 편리하고 빠르게 다가갈수 있지만 그 편리함 때문에 놓칠수 있는 풍경들이 많습니다. 자전거여행은 페달을 밟으며 힘들게 가야하지만 주변들 둘러보며 갈수가 있습니다.

<자전거여행2>는 아직 읽어보지 못했는데 어서 주문을 해서 마저 읽어봐야 겠습니다. 6월말 떠나는 저의 자전거여행도 김훈의 자전거여행처럼 삶의 여유를 찾고 좋은 사람들과 풍경을 만날수 있는 여행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자전거 여행 - 10점
김훈 지음, 이강빈 사진/생각의나무
자전거 여행 2 - 10점
김훈 지음, 이강빈 사진/생각의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