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광장 사용권리되찾기 주민조례개정 서명운동 공익로비단

흑백테레비

·

2010. 3. 15. 15:50


촛불집회를 거치면서 서울시가 서울광장 사용을 극히 제한하는 조례를 통과시켜 시민들의 정당한 광장이용권을 제한했었습니다. 많은 시민단체와 시민들이 반대를 했지만 서울시는 일방적으로 서울광장 사용을 제한하고 시민들의 광장을 마치 사유재산인것처럼 관리해 왔습니다.

서울광장 사용의 기준도 들쭉날쭉해서 귀에 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 식의 기준이 적용되어 많은 논란을 가져오기도 했습니다. 이에 시민들이 직접 나서서 서울광장 사용권리 되찾기 주민조례개정 서명운동을 펼쳐서 지난해 10만명이 넘은 시민들이 서명을 해서 조례 개정안을 서울시의회에 제출했습니다.

저도 서명에 동참했던 1인입니다. 서명 이후의 소식은 잘 몰랐는데 오늘 메일이 하나 왔습니다. 그간의 경과보고와 앞으로의 일정을 알려주는 내용이었습니다. 드디어 서울시의회에서 통과시키는 것만 남았다고 하는데요. 한나라당 의원들이 가득한 서울시의회 통과가 그리 녹녹치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때문에 조례개정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공익로비단' 활동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서울광장을 시민에게 되찾아주는 운동에 서울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광찾사 2.0 '공익로비단'이 뜹니다! 함께해주세요! 
 
작년 겨울, 캠페인단은 서울광장 조례를 바꾸기 위한 10만명이 넘는 서울시민들의 서명을 서울시에 제출하였습니다. 그리고 지난 1월 25일, 서울시는 조례/규칙심의회를 열어 85,072명의 유효서명을 확인하고 청구안을 수리했습니다.

서울시는 3월 12일 개정안을 서울시의회에 부의했고, 3월 23일(화)부터 4월 6일(화)까지 열리는 임시회의서 서울시의회가 통과시키는 것만 남았습니다. 광찾사 여러분! 이제, 서울광장 조례를 개정하도록 하는 두번째 시민액션을 시작 합니다!


액션① 광찾사 2.0 '공익로비단' 대회에 참석해주세요! 
3월 18일(목) 오후7시 참여연대 3층 회의실
에서는 서울시의원들을 압박해 서울광장 조례개정안을 통과시킬 광찾사 '공익로비단' 대회가 열립니다.
서명운동이 광찾사1.0의 활동이었다면, 광찾사2.0은 서울시의회를 설득하고 압박할 '공익로비단' 활동을 진행합니다! 10만 서울시민들의 염원을 끝까지 관철시켜주실 많은 분들의 참석을 바랍니다.(문의 캠페인단 사무국 02-723-5302)

액션② 서울시 의원들께 전화해주세요! 
임시회의가 시작되는 3월 23일부터 여러분이 사시는 지역의 시의원들께 전화를 해주세요.
각 지역의 시의원 명단과 연락처, 그리고 전화메시지 샘플은 3월 22일(월)부터 광찾사 홈페이지(www.openseoul.org)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루에 1번씩은 우리지역 시의원님과 통화해요!! 

액션③ 3월 23일 기자회견에 함께해주세요! 
임시회의가 시작되는 3월 23일(화) 오후 1시, 캠페인단은 서울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엽니다.
이번 기자회견을 통해 2시에 개회되는 회의에 참석하고자 오시는 의원들께 많은 시민들이 서울광장 조례개정을 원하고, 얼마나 의미있는 일인지 알리겠습니다. 
많은 광찾사 여러분들의 참여를 바랍니다.

액션④ 서울시의회의 방청을 신청해주세요! 
서울광장 조례개정안을 심의, 의결 할 본회의(3/23, 4/6)와 행정자치상임위회의(미정, 유동성 있음)에 방청을 신청해주세요.

많은 시민들이 직접 지켜본다면, 서울시의원들도 조금 더 신중하게 개정안을 의결 할 것입니다.
방청이 가능하신 분들이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분들은 사무국(02-723-5302)으로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캠페인단이 진행합니다!
① 3월 12일(금) 서울시의원들에게 서울광장조례개정청구안에 대한 찬반 입장 묻는 공개질의서 발송
② 3월 15일(월) 서울시의원들에게 설문조사(찬성/반대)와 전화로비 시작 예정
③ 3월 18일(목) 오후 7시, 광찾사2.0 '공익로비단' 전진대회 개최 예정
④ 미정, 김민영 수임인대표, 각 단체 대표자 등 서울시의회 의장단 면담 예정
⑤ 3월 22일(월) 서울시의원들 명단, 연락처, 전화메뉴얼 홈페이지에 공개 예정
⑥ 3월 23일(화) 오후 1시, 서울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 진행 예정
⑦ 3월 25일(목), 29일(월) 오후 3시~6시, 서울시의원에게 전화걸기 거리캠페인 진행 예정
* 일정 변경가능, 홈페이지를 자주 확인해주세요! 

후원해 주세요!
광찾사2.0 '공익로비단' 활동을 위한 활동자금을 후원해주세요!! 
전화걸기 거리캠페인, 전진대회, 신문광고 등을 위한 비용이 필요합니다. 
광찾사2.0 '공익로비단' 활동에 모금으로 동참해주세요! 모금은 이곳을 클릭! 
혹은, 하나은행 162-054331-02904 (예금주 참여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