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맛집]은주설렁탕, 이재오 전 의원이 즐겨찾던 곳

흑백테레비

·

2010. 2. 4. 11:18

어제 오늘 다시 닥친 한파로 출퇴근길이 몹시 춥습니다. 이런날 점심으로 생각나는 것이 뜨끈한 국물이 있는 탕류가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오늘은 설렁탕을 소개할까 합니다. 깔끔한 국물에 큼지막한 고기가 들어 있는 설렁탕 한그릇 먹고나면 배도 든든하고 따뜻해지는 느낌입니다. 거기다가 적당히 익은 배추김치와 깍두기를 함께 먹으면 남녀노소할것 없이 모두 좋아할 맛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설렁탕

어제 저녁에 찾아간 집은 국회 의원회관 정문앞에 있는 <은주설렁탕>입니다. 점심때면 빈자리를 찾을수 없을정도로 손님이 많고 지리적 특성답게 높으신 정부관리나 국회의원 그리고 관계자들도 쉽게 만날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금산빌딩 지하에 있는 은주설렁탕은 맑은 국물에 소면이 함께 나오는데 간을 맞추고 소면을 먼저 먹고 밥과 함께 먹습니다. 파도 잔뜩 넣고 한그릇 말아먹으면 올 겨울 감기는 문제없을듯 합니다.

한 신문을 보니 이재오 전 의원이 자주 찾던 집이 은주설렁탕이라고 합니다. 본 모습이야 어떻든 이재오 전 의원이라고 하면 소박하고 서민적인 모습을 떠올리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그 분이 은주설렁탕이 단골집이라고 했다면 이해가 갈 정도로 소박하고 맛있는 음식점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부추김치를 얹어서 먹는걸 좋아하는데 배추김치와 깍두기도 맛있습니다. 설렁탕에 들어가는 고기는 한우를 쓴다고 합니다. 저가의 설렁탕들은 인스턴트이거나 수입산 소고기를 쓰는 경우도 많은데 이곳 설렁탕은 한우를 써서 그런지 고기도 부드럽고 맛있더군요. 설렁탕은 7000원이고 전화번호는 785-5412입니다. 주차는 지하에 가능한데 카운터에서 주차권을 달라고 해야 합니다.

은주설렁탕

설렁탕

배추김치,깍두기,부추김치

설렁탕

은주설렁탕 메뉴판

은주한우설렁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