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맛집] 벼락국수, 잔치국수와 비빔국수

흑백테레비

·

2010. 2. 1. 12:10

요즘 국수가 유행이라고 합니다. 추운날 따뜻한 잔치국수를 먹으면 딱이겠죠. 가격이나 양이나 크게 부담이 되지 않는(비싼 국수도 있지만) 음식이 국수일 것입니다. 국수 프랜차이즈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고 언론에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서민들의 간단한 요기거리였던 국수라는 음식이 재조명받고 있습니다.

벼락국수의 잔치국수


주말 늦은 점심을 먹으려고 맛집을 찾다가 비빔국수가 먹고 싶다는 여자친구를 위해 집근처 국수집을 찾았습니다. 홍대에 <벼락국수>라는 곳이 맛있다길래 찾아갔습니다. 더 가까운 곳에 <요기국수>가 있지만 프랜차이즈 국수집이 아닌 곳을 가고 싶어서 <벼락국수>를 선택했습니다.

홍대 벼락국수는 홍대 정문앞의 푸르지오 상가 지하에 있습니다. 특별한 간판은 없는데 상가 지하로 내려가면 홍대정문쪽 끝에 위치해 있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작은 공간에 테이블 5개정도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저는 잔치국수 여자친구는 비빔국수를 시켰고 김밥도 하나 주문했습니다.

국수만 기대하고 갔는데 김밥도 맛있었습니다. 우동볶이는 먹어보지 못했는데 맛있어보여서 다음에 가면 먹어봐야 겠습니다. 깨간장국수도 있는데 여자친구는 다음에 깨간장국수를 먹어보고 싶다고 합니다. 소면으로 끓인 잔치국수는 국물이 깔끔합니다. 비빔국수는 매콤한 것이 입맛을 돋구더군요. 가격은 아무리 국수라고 해도 홍대 근처에선 찾아보기 힘든 가격입니다. 잔치국수는 3000원, 비빔국수는 3500원입니다.

카드는 안되니까 현금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점심엔 사람들로 북적인다고 하는데 저는 늦은 점심시간에 가서인지 쉽게 먹을수 있었습니다. 간단하고 저렴하게 한끼를 해결하시려는 분들은 오늘은 국수가 어떠세요?

벼락국수의 비빔국수

벼락국수

벼락국수의 김밥

벼락국수 메뉴판

벼락국수 입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