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클릭스 어디로 갔나 했더니, 서비스중단

흑백테레비

·

2010. 2. 2. 11:24

애드클릭스 서비스 중단



어제부터 제 블로그의 다음 애드클릭스의 광고가 잘 나오지 않는걸 발견했습니다. 애드센스의 공익광고 비슷하게 광고가 아닌 다음의 서비스 소개가 계속 노출되더군요. 처음엔 애드센스 공익광고처럼 글이 잘못되었거나 일부의 포스트에서만 발생하는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다른 포스트에서도 광고가 나오지 않았고 오늘에서야 그 이유를 알았습니다.

다음 애드클릭스의 서비스가 중지되었던 것입니다. 애드클릭스는 공식블로그를 통해 2월1일부터 7월 20일까지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3개월동안 수익이 있던 블로그는 앞으로도 계속 지난 3개월의 평균을 지급한다고 하는데 지난 3달동안 수익이 많이 발생했던 블로그는 그냥 달아놓아도 좋을것 같습니다.

공식블로그에서 발표한 공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애드클릭스 광고 서비스 중단 
 
■ 중단 기간
2010년 2월 1일(월) ~ 7월 20일(화) (단,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수익금 관련 안내
광고 노출은 중단되나 최근 3개월 동안 수익이 존재한 애드클릭스 운영 블로그의 경우,
'2009년 10월, 11월, 12월의 월 평균 수익금'을 매월 1회 고정적으로 Daum 캐쉬로 지급됩니다.

■ 중단 기간동안 이용이 불가능한 서비스 :
- 블로그 내 광고 및 공익광고 노출 불가
- 애드클릭스 신규 회원가입 및 신규 스크립트 생성 불가
- http://adclix.daum.net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사용 불가
- 공식 블로그(http://blog.daum.net/adclix) 서비스 일시 중단
- 레벨 업데이트 및 우수블로그 선정 일시 중단


저는 지난달 수익이 좋지 않았는데 조금은 아쉽습니다. 지난달부터 왠지 수익이 별로 나지 않고 광고도 같은것만 반복되었는데 이런 이유(서비스중단)때문이었던 것 같습니다. 사실 애드클릭스의 수익율은 다른 서비스에 비해선 좋지 않습니다.

애드센스는 물론이고 올블릿이나 알라딘보다 안좋은 경우도 많았습니다. 국내 2위 포털의 서비스치고는 왠지 부족한 모습이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개편 후 서비스가 정상화된 후에는 광고주의 확대로 광고의 다양화, 수익금 향상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앞으로 광고도 내실화하고 시스템도 더 좋게 만들어서 블로거들에게 많은 수익을 안겨다주는 서비스로 재탄생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