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선물 상주곶감선물세트로 준비하자

흑백테레비

·

2010. 2. 3. 00:28

설날 선물로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곶감이 아닐까요. 설날 차례상에도 필수로 오르는 것이 곶감입니다. 맛있는 곶감하나면 울던 아이도 달랠수 있다고 하지요. 그만큼 곶감은 대대로 이어져 내려오는 우리 전통 식품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중국산 곶감도 많이 들어오고 위생을 믿을수 없는 곶감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곶감 하나를 고르더라도 맛있고 믿을수 있는 것을 골라야 합니다. 아울러 국산 곶감 그중에서도 곶감으로 유명한 상주의 곶감이면 딱이겠죠. 제가 추천하는 상주 곶감은 영화배우 김희라씨가 모델인 김희라 상주곶감입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으로부터 저농약농산물 인증도 받은 곶감입니다. 

곶감은 무려 1991년부터 수입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시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저가의 곶감들은 중국산이라고 해도 무방하겠죠. 원산지 표시도 잘되어 있지 않고 포장과 유통이 열악하다고 합니다. 또한 수입곶감은 당도도 낮다고 하는군요.하지만 우리땅에서 자라고 정성이 들어간 상주 곶감은 위생도 철저하고 맛도 뛰어납니다.

아래표는 국산곶감과 수입곶감의 차이를 설명해주는 표입니다. 이번 설날에는 국산곶감으로 차례상을 마련해보세요. 또한 어른들께 드리는 선물로도 좋겠지요. 맛없는 수입곶감 선물하는 것보다 맛있는 국산 상주곶감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