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등산] 주말이 기다려지는 행복한 산행

흑백테레비

·

2010. 1. 13. 23:01

작년 한해 가장 성장이 컸던 산업이 바로 아웃도어 스포츠분야라고 합니다. 경제한파에도 큰 성장을 한 아웃도어는 올 한해에도 어김없이 성장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5일 근무가 정착되고 주말마다 많은 분들이 취미생활을 즐기고 있는데요. 그중에 가장 무난하고 대중화된 것이 바로 등산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작년부터 등산을 하는 것에 흥미가 생겨서 가능하면 주말에 산행을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작년 한해는 서울 근교의 유명한 산을 가보려고 했는데 2010년에는 전국의 유명한 산들을 가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은 등산 초보이다보니 모르는 점이 많습니다. 여자친구와 함께 또는 학교 후배들과 산에 오르려고 하는데 초보라서 산에 갈때마다 정보가 많이 부족합니다. 산에 가려면 며칠전부터 산에 대한 온갖 정보를 찾아야 하는데 생각만큼 만만하지 않더군요. 그래서 책으로 정리된 것이 있나 해서 찾아보다가 <주말이 기다려지는 행복한 산행>이라는 책을 골랐습니다.

이 책은 시리즈인데 산행말고도 <주말이 기다려지는, 걷기여행,섬여행,자전거여행>등이 있습니다. 저는 작년에 주말이기다려지는 자전거여행 (주말이 기다려지는 행복한 자전거여행-서울,수도권 편)을 구매한적이 있어서 믿고 샀습니다. 초보자가 쉽게 볼 수 있게 사진과 그래프로 쉽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주말이 기다려지는 행복한 산행>도 많은 사진과 그래프로 정리되어 있어서 초보자가 접하기에 좋습니다. 서점에 가보면 여행책을 비롯해 등산책은 넘쳐납니다.

하지만 대부분 딱딱한 책들이 많은데, 이 책을 읽고 있자면 마치 등산을 하고 있는 느낌이 납니다. 이제 주말 산에 갈때마다 책을 가지고 다니면서 참고해야 겠습니다. 산에 가고 싶은데 적당한 정보를 찾지 못하고 있는 등산 초보자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주말이 기다려지는 행복한 산행

주말이 기다려지는 행복한 산행

책 뒷면의 여행정보

책 뒷면의 여행정보

등산코스 지도

등산코스 지도

등산코스 안내

등산코스 안내



주말이 기다려지는 행복한 산행 : 전국편 - 8점
월간 MOUNTAIN 글.사진/터치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