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비행기 국가대표? 코리아컵 종이비행기 대회

세상 이것저것에 대한 호기심 흑백테레비

·

2009. 9. 30. 13:52


어릴적에 종이비행기 많이 접어서 날렸습니다. 종이만 있으면 혼자 또는 여럿이 놀 수 있는게 종이비행기라 심심할때 아주 좋은 놀이 도구였습니다. 아주 어릴적에도 가지고 놀았지만 고등학교때까지 종이비행기를 접었던 것 같습니다. 쉬는 시간에 교실 창문을 활짝열고 친구들과 누가 멀리 날아가나 내기를 했던 기억이 나네요.

공책 찢어서 접기도 하고, 스케치북으로 접기도 하구요. 더 멀리 날리고 싶은 욕심에 교과서 표지를 접어서 날린 기억도 있습니다. 또 친구들마다 각자 접는 방식이 달랐죠. 제비처럼 말아서 접기도 하고 콩코드 모양으로 접어서 날리기도 하구요. 하지만 나이가 들고 마지막으로 종이비행기를 날린적이 언제인지 기억이 나지 않을 정도로 잊고 지냈습니다.

그런데 신문을 보니 정식으로 종이비행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한겨레가 주최하는 [제1회 코리아컵 종이비행기 대회]인데 종이비행기로 대회까지 한다고 하니 생각만해도 재미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고 있으니 서둘러서 참가해보세요.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각 부문 1위는 내년 세계대회 출전권을 부여한다고 하니 종이비행기 국가대표에 도전해보세요. 

1. 대회 개요
○ 일시: 2009년 10월 10일 토요일 10:00~17:00 (우천시 10월 18일 일요일 진행)
○ 장소: 한강시민공원 광나루지구
○ 참가비: 무료 (도시락 지참)

2. 신청 및 문의
○ 전화: 1566-9595

3. 메인행사
○ 참가부문: 초등부, 중등부, 대학&일반부
○ 출전부문: 정규종목-오래달리기, 멀리날리기 / 번외종목-곡예비행, 점보비행기 날리기
○ 비행기기종: 접기형(대회 당일 참가자에게 지급)-세계대회용 종이비행기_A4 사이즈
                     조립형(참가자 준비)-기성 종이비행기 제품 및 자유창작 종이비행기
○ 시상: 출전 각 부문 및 종목별 '한겨레신문 사장상, 한국항공대총장상, 
            종이접기협회장상, 종이비행기협회장상등
 
            멀리날리기, 오래날리기 부문 각1명 2010 세계대회 출천권 부여

* 참가자 기념품: 전투기 티셔츠 제공

* 종이비행기 기성품 구입
  - 화이트윙 : http://www.paperglider.kr/
  - 페이퍼파일럿 :http://www.paperpilot.co.k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