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맛집] 산성시장의 청양분식 잔치국수와 콩국수

흑백테레비

·

2013. 6. 9. 19:17

어느 지역을 가든 외부에 알려진 맛집말고 그지역에서 더 유명한 지역민들이 더 사랑하는 맛집이 있기 마련이다. 그런 맛집이야말로 진정한 맛집이 아닐까 생각된다. 큰 건물이 아니어도 멋드러진 인테리어가 아니어도 혹은 많은 돈을 들여 매스컴을 타지 않아도 그 지역에서 유명한 맛집이 있다. 내 고향 충남 공주에도 그런 맛집이 있다. 오늘 소개할 음식점은 공주시의 전통시장은 산성시장 안에서 오랜시간동안 서민들에게 맛있는 국수를 판매하고 있는 '청양분식'이다.

 

산성시장 안의 옷가게 골목 근처에 국수집과 보리밥집이 줄지어 있는 곳이 있다. 좁은 골목 안에 허름한 음식점들이 여럿 있는데 그중에서도 청양분식은 유독 손님이 많다. 그만큼 맛이 좋다는 증거이다. 청양분식의 주메뉴는 '잔치국수'이다. 특별할것 없는 음식이지만 시장을 찾는 공주시민들에겐 추억이 깃든 음식일 것이다.

 

청양분식에서 파는 메뉴는 잔치국수와 비빔국수, 그리고 콩국수이다. 아내는 잔치국수를 나는 콩국수를 주문했다.

 

 

 

멸치로 맛을 낸 국물에 양념장을 겻들여 먹으면 맛있는 잔치국수가 된다.

 

 

내가 먹은 콩국수이다. 콩국수를 좋아해서 여름이면 자주 먹는데 청양분식의 콩국수는 국물은 진하면서 비린맛이 없어서 좋다.

 

 

청양분식의 국수도 국수지만 맛을 더해주는 것은 김치이다. 바로 담근 배추김치와 열무김치는 국수와 함께 먹으면 최고다.

 

 

 

청양분식 최고의 강점이라면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이다. 잔치국수 3500원, 콩국수 4500원이다. 면을 좋아하는 분은 대자를 시키면 되는데 양이 정말 푸짐하다.

 

 

앞으로도 오랫동안 공주시민들에게 맛있는 국수를 판매해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