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투표소찾기, 서울시장 재보궐선거 투표장소 확인하기

흑백테레비

·

2011. 10. 24. 15:01

서울시장 보궐선거가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비록 보궐선거이지만 서울시장이라는 어찌보면 대통령선거 다음으로 중요한 선거이기 때문에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열기가 뜨겁습니다. 누가 차기 서울시장이 될지 참 궁금하네요. 지난주에 선거권이 있는 분들에게 투표안내문이 집으로 발송되었을텐데요. 저는 어찌하다보니 투표안내문을 받아보지 못했습니다. 때문에 제가 어디에서 투표하는지 몰라서 인터넷을 한참 찾아봤는데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 가면 내 투표소 위치를 확인할수 있더군요. 게다가 각 후보들의 정책이나 공약도 정리되어 있어서 투표를 하기전에 보고 가면 많은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됩니다. 내 투표소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http://www.nec.go.kr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 가면 중앙에 10.26 재보궐선거와 관련된 내용들을 다룬 박스를 만날수 있습니다. 

 
비단 서울시장 선거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시장,군수,구청장, 시의원, 구의원 등의 선거가 동시에 치러집니다. 투표를 하게 되는 지역의 주민들은 후보자 공약이나 정보를 확인하고 투표소 위치도 다시 한번 확인하고 가면 좋겠죠.


자신의 주소와 이름 그리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내가 투표할 장소와 위치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혹시나 투표안내문을 확인 못하신 분들은 아래 주소에서 확인하세요.

내투표소찾기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