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콩 다이어트는 어떤 효과가 있을까?

흑백테레비

·

2011. 2. 26. 12:31

흔히 물만 마셔도 살이 찐다고 하소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과학적으로는 물만 마시면 살이 찔리는 없겠지만 그만큼 체중의 변화가 심하고 부종이 있는 고무줄 체중의 경우가 그럴 것입니다. 내장 비만이 있는 분들의 경우 신장의 기능 저하로 인해 몸이 붓기가 쉬워지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건강에 좋겠죠.

오늘 소개할 다이어트 음식은 검은콩입니다. 검은콩은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검은콩의 대표적인 효과는 몸속의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하고 부종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검은콩은 영양소가 많은 식품이며 우리 몸의 나쁜 것들을 배출시키는 해독식품입니다.

또한 검은콩은 여성의 갱년기 증상을 완하시키고 탈모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처럼 검은콩은 우리 몸에 좋은 건강식품입니다.


검은콩의 다이어트 효과?

비만은 신체활동량이 적기 때문에 발생하게 됩니다. 검은콩은 몸을 따뜻하게 데우는데 역할을 하게 되는데 이때 자연스럽게 다이어트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특히 검은콩은 신장에 작용하여 소변이 원할하게 배출되고 붓기를 없애줌으로써 하체 비만에 좋은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검은콩에는 피부 콜라겐의 활성을 도와주는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 다이어트로 인한 피부 노화방지에 효과가 좋아 피부탄력개선이 됩니다. 당연히 피부가 탄력이 개선되면 젊어보이는 효과도 얻을수 있겠죠.

검은콩은 비타민이 풍부하여 폐경기 증후군을 완하시키고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중년 여성들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검은콩의 레시틴은 노폐물을 배출하여 피부를 맑게하며 사포닌 성분은 비만체질을 근본적으로 개선합니다. 비타민은 피로를 회복해주고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줍니다.

올리고당과 식이섬유및 수분은 장기능을 활성화시켜 숙변을 배출하여 아랫배 비만을 개선하고 변비를 없애 주며  피부트러블을 개선시켜 줍니다

검은콩 먹는 방법

1.볶아먹기
검은콩을 볶아서 천천히 씹어 먹게 되면 뇌에서 포만감을 신체에 전달하게 되어 식사조절이 가능하며 폭식의 위험에서 안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양의 수분을 섭취하게 됨으로써 신진대사를 원할히 조절할 수 있게 됩니다

2.밥과 함께 먹기
밥을 할때 같이 넣어서 드셔도 좋으며 떡을 할때 인절미 고물로 넣어도 되고 가루를 내어 떡으로 드셔도 좋습니다

3.삶아서 먹기
검은콩은 삶아서 냉장고에 보관하면서 습관적으로 꺼내 드시면 좋습니다

4.우유와 함께 먹기
가루로 빻아서 우유에 태워 먹거나 두유로 만들어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취향에 맞게 검은콩을 많이 드시면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원푸드 다이어트로는 좋은 효과를 보지 못하므로 다이어트를 실시하시려면 장기적 안목으로 건강을 해치지 않는 방법을 찾아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