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아이패드] 최신가요로 즐기는 무료 음악게임, TAP SONIC

흑백테레비

·

2011. 1. 28. 13:52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이용한 게임중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종류중에 아마도 음악을 이용한 게임들이 상위에 있을것 같습니다. 특히 전통적인 방식인 노트를 찍는 게임은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은 미국계정에 있는 Tap Tap Revenge가 대표적으로 유명한 게임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국내 아이폰/아이패드 유저들도 즐길수 있는 어플이 출시되었습니다.

네오위즈와 벅스뮤직에서 만든 TAP SONIC입니다. 외국의 비슷한 게임에서 가장 아쉬웠던 점이 바로 국내가요를 이용할수 없었다는 점일 것입니다. 물론 다른 방법으로 가요를 이용해 플레이할수 있긴 하지만 좀 더 쉽게 이용할수 있는 방법은 없었습니다. 무엇보다 TAP SONIC은 벅스에서 만든만큼 2NE1, 레인보우, 손담비, 싸이, 빅뱅, 카라,DJ.DOC 등 인기가수들의 음악을 이용해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게임모드는 싱글모드와 논스톱모드가 있습니다. 싱글을 선택하고 게임을 해보겠습니다.



다음엔 원하는 곳을 선택합니다. 난이도는 4/5/6개의 줄과 베이직/프로/레전드 로 나뉘어 집니다. 곡은 무료로 플레이할수 있는 곡과 한곡에 15포인트를 지급해야 하는 유료곡이 있습니다.


곡을 선택한 후의 화면입니다. 처음 플레이할때는 4개의 줄이 나옵니다. 일정이상의 플레이를 하면 5줄이 열리고 다음엔 6개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TAP SONIC을 플레이한 모습입니다. 선택한 노래의 이미지가 배경으로 나오고 스코어와 에너지를 확인할 수 있는 이미지가 상단에 나옵니다. 오른쪽 상단의 에너지바가 줄어들게 되면 게임이 중간에 끝나게 됩니다.

게임방법은 쉽습니다. 노트가 판정선에 근접했을때 누르면 됩니다. 얼마나 정확하게 누르냐에  따라 점수가 다르게 됩니다.


홈화면의 튜토리얼에서는 게임방법을 안내해줍니다.


홈화면에 있는 상점에서는 유료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곡을 플레이하려면 유료 아이템을 구매해야 합니다.


마이페이지에서는 소셜네트워크와 연동할 수 있는 기능과 포인트에 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제 가요로 신나는 음악 게임을 즐겨보세요.

* 아직 아이패드용은 나오지 않았지만 아이패드에서 받아서 해보니 아이폰보다 더 재미있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