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DMB 시청하기, 라이브텔레비전 어플

흑백테레비

·

2011. 1. 21. 10:59

아이폰이 갤럭시S를 비롯한 국산 스마트폰보다 성능이 뒤지는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여러가지가 있을수 있겠지만 그중에 하나가 바로 DMB가 나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실제 갤럭시S가 처음 마케팅을 할때 아이폰보다 좋은 점중에 DMB가 나온다는 것을 크게 홍보하기도 했을 정도로 많은분들이 스마트폰을 선택할때 'TV를 볼수 있냐 없느냐'를 따지고 있습니다.

물론 굳이 DMB가 나오지 않더라도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은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큰 불편은 없습니다. 하지만 지하철을 타고 갈때 옆자리에 앉은 사람이 얼마전 종영한 시크릿가든이나 아시안컵 축구라도 보고 있으면 아이폰 유저로써 조금은 부럽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아이폰으로 DMB를 볼수 없는것도 아닙니다. 아이폰으로 DMB를 볼 수 있는 악세사리도 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악세사리까지 사면서까지 아이폰으로 DMB를 보려는 분들은 많지 않아보입니다. DMB가 나오지 않는 아이폰을 위한 어플이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라이브텔레비전'입니다. 토요일까지 한시적으로 무료로 다운받을수 있는 어플입니다.

라이브텔레비전


라이드텔레비전 어플리케이션은 아주 심플합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시작화면이 보이고 바로 채널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현재 제공되고 있는 채널은 비즈니스TV, 마포ITV, OBS, KBS24, MTN, MBN, CBS, EDAILY, GTBSBS, NHKM, 알자지라 TV, FRANCE24, PRESS TV, 유로뉴스, CJ홈쇼핑, 롯데홈쇼핑, 사이언스TV, KTV, WOWTV, 아리랑TV 등입니다.

라이브텔레비전 채널


채널도 있구요. 하지만 외국 채널들은 비교적 잘 나옵니다. 영어를 비롯해 외국어를 공부하시는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중동의 대표적인 채널인 알자지라 TV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라이브텔레비전 방송화면


앱스토어 평가에서는 로딩이 느리다는 평이 있는데 이런점은 감수하고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방송사에서 제공하는 어플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심심할때 또는 급히 뭔가 시청해야 할때 유용한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