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웨스턴유니언으로 수익 환전하기

세상 이것저것에 대한 호기심 흑백테레비

·

2009. 10. 8. 17:40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구글 애드센스를 환전했습니다. 사실 한달전에 수표로 100달러가 약간 넘는 금액을 받았지만 곧이어 웨스턴유니언으로 받을 수 있다는 희소식이 들려와 수표 환전은 포기하고 웨스턴유니언으로 받을날을 기다렸습니다. 수표는 25일이 지나서 취소하니 다음달에 합산해서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지급내역에서 수입명세서를 프린트해서 가까운 기업은행(서여의도지점)으로 갔습니다. 다른 블로거분들의 환전기를 보니 종이에 이것저것 적어야 한다고 하던데 저는 금액과 영문주소, MTCN 번호가 적혀있는 수입명세서를 은행원에게 주니 알아서 컴퓨터에 기입하더군요. 신분증만 꺼내서 주고 제가 따로 적은건 없었습니다.

창구에 가서 웨스턴유니언 환전하러 왔다고 하니 웨스턴유니언에 대해 알긴 아는데 실제 업무를 처리해본 분은 많지 않은것 같습니다. 은행원이 다 기입을 하고 지불할때 "달러로 받으시겠어요? 한화로 받으시겠어요?"라고 묻더군요. 다른분들의 환전기엔 분명 달러로는 안되고 한화로 환전만 된다고 했는데 지점마다 다른가 봅니다.

적용환율은 1,157원. 한달전에 지인에게 받은 100달러를 환전할때보다 무려 100원이나 환율이 떨어졌더군요. 하지만 수수료도 없고 추심전, 추심후를 따질 필요도 없으니 웨스턴유니언이 훨씬 간편한것 같습니다. 단, 기업은행 지점이 없는 지방의 중소도시에 사시는 블로거님들은 더 불편해졌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취소한 수표가 합산되어 웨스턴유니언으로 지급되는 다음달 지급이 기대되는군요. ^^

4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