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뉴스의 보도(원문보기)에 의하면 한명의 노파라치, 즉 노래방파파라치때문에 전국의 노래방 업소들이 곡소리를 낸다고 한다. 이유인즉 가스 설비업을 하는 K모씨가 노파라치로 활약하며 전국을 돌면서 몰카와 녹음기로 불법 영업을 하는 노래방 업소를 고발해 업소들이 수백만원의 벌금과 영업정지를 당했다고 한다.

K모씨는 전국을 돌면서 신고를 했는데, 그의 영역은 수도권뿐만 아니라 충청과 강원도의 소도시까지 가서 고발을 했다고 하니 놀라울뿐이다. 심지어 하루에 은평구 수십곳의 노래방을 적발해 그 일대의 노래방들이 영업정지를 당했다고 한다. K모씨는 업소 입구에서부터 몰카를 찍고 술을 주문하고 도우미를 불러다는 요청을 거절하는 업소 주인을 교묘하게 유인해 녹음하고 도우미를 불러 신고했다고 한다.

그런데 뉴스 제목처럼 노래방 업주들이 왜 곡소리를 할까? 업주들은 경쟁관계의 업소들이 노파라치를 고용해 신고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유인즉, 포상금도 없는 노파라치를 개인적으로 할 이유가 없다는 것이다. 노래방 업주들은 이에 대응해 '함정단속'이라고 주장하면서 행정 소송도 내고 K모씨의 신상정보까지 공유하고 있다고 한다.

안마시술소 업주들이 경찰의 단속에 저항하는 것과 다를게 뭐가 있을까? 노래방 업주들이 불법 영업임을 알고 있음에도 도우미를 불러주는 것이 잘못된 것이 아닐까? 장사도 안되는데 영업정지까지 당했다고 볼멘 소리를 할게 아니라 불법 영업을 안하고 장사를 해야지...앞뒤가 바뀌어도 한참 바뀐 주장인것 같다.

아울러, 노래방 도우미를 부르는 남성들도 처벌을 해야 한다. 경찰은 애꿏은 PD와 기자들을 잡아들이지 말고 불법 영업하는 노래방 업주와 쓰레기 음식 파는 중국집 업주들을 잡아가야 옳지 않을까? 노래방에선 노래만 부르고 중국음식점에선 제발 쓰레기 말고 음식을 팔아주세요.

wrote at 2009.03.26 17:59 신고
불법영업도 불법영업이 이루어져야만 하는 사회환경, 현실, 쓰레기 음식점이 생기는 이유등
무언가가 근본적으로 바꿔야할 시기인것 같아요.
wrote at 2009.03.26 18:41 신고
맞습니다. 월드컵과 야구에 열광하는 사이에 사회는 속으로 썩어가고 있던거죠.
JGside 
wrote at 2010.01.27 18:19
노래방 운영을 하고 있는데 말입니다. 불법이 맞긴 맞습니다만 저같이 시골에서 영세하게 노래방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도우미와 술이 없으면 손님이 찾지 않아 생계를 꾸려갈수가 없습니다. 물론 저희는 성매매같은 것은 전혀 하고 있지 않구요 속사정들 모르면서 맘데로 지껄이는 글들 보면 답답하네요 어쩔수 없이 노래방 운영하는 사람 입장 생각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름 :
비밀번호 :
홈사이트 :
비밀글 :
*1  *···  *1455  *1456  *1457  *1458  *1459  *1460  *1461  *1462  *1463  *···  *1486 
count total 5,526,912, today 7, yesterday 307
흑백테레비 글 모두보기
아빠 노릇
비판적 시선
얼리어답터
유용한 정보
리뷰체험단
책과 영화관
따뜻한 시선
잊혀진 것들
그곳에 가면
사진기 시선
자전거 전국일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