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따블뉴스 블로그 가입

흑백테레비

·

2009. 5. 25. 14:23


==AQgAIKpu8QiBewhDgrD4whKiYhI26hMsoKMIwgjECoiGqLu0iqp8

충청투데이라는 지역 언론의 따블뉴스라는 곳에 가입을 했다. 일종의 메타블로그인 셈이다. 명칭은 '따블뉴스'인데 왜 그렇게 지었는지는 모르겠다. 며칠전에 오랜만에 고향집에 와서 지역신문을 볼 기회가 생겼는데, 눈에 띈게 바로 따블뉴스이다. 서울은 블로그를 통해 소통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많은데, 지역의 특색있는 이야기나 지역민이 관심 가질만한 이야기를 모아놓은 공간은 없었다.


하지만 충청남도라는 공간의 블로거들이 생산해내는 이야기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다고 해서 가입을 했다. 더불어 좋은글을 써서 지면에 게재되면 소정의 원고료도 지급한다고 하니 일석이조인것 같다. 내 블로그의 주된 카테고리 중에 하나가 공주 지방의 근대건축물에 관한 것인데 지역민들에게 소개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 기존의 메타블로그들은 중앙의 이야기나 거대담론만 볼 수 있었는데, 따블뉴스 같은 공간에선 지역의 생생한 이야기를 접할 수 있을 것 같다.

평소에 지역 문화와 역사에 관심이 많았고, 지역의 미디어 활성화에도 관심이 있었다. 하지만 우리의 이야기를 싣어줄 매체도 부족했고, 충청지역 블로거들이 모일 사이버 공간도 없었던 것이 사실이다. 충청투데이의 따블뉴스가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

아래와 같은 혜택도 있다고 하니 충청지역 블로거들의 많은 참여가 있었으면 좋겠다.


※ 혜택 및 특전:

  ①지면 게재시 소정의 원고료 지급

  ②본사가 마련하는 지역블로거를 위한 강좌·컨퍼런스 우선 참여

  ③지역블로거 간담회 초청

  ④충청투데이 관련 각종 문화행사 참여기회 제공



가입 주소는 http://www.cctoday.co.kr/blogArticle/userBlogList.php로 가서 홈페이지 회원 가입후 인증 절차를 거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