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대선 선거법 문의는 선거길잡이 어플에게

흑백테레비

·

2012. 1. 7. 20:55

2012년은 한국 사회에서 중요한 한해입니다. 국회의원 선거와 대통령 선거가 있기 때문입니다. 두번의 큰 선거의 결과에 따라 대한민국의 4년이 결정됩니다. 게다가 한나라당의 쇄신작업 그리고 야권의 통합문제로 정개개편도 그 어느때보다 활발합니다. 선거가 과열되다보면 불법을 저지르기도 하고 당선된 이후에도 당선무효가 되는 경우가 늘 있습니다. 관행에 따라 혹은 잘 몰라서 선거법을 어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선거법이 명확하지 않고 두루뭉실하고 규제하는 성격이 강하다보니 후보는 자신을 한번이라도 더 알리기 위해 쉽게 유혹에 넘어가는데요.

그래도 선거법은 지켜야 하겠죠. 매번 바뀌는 선거법을 숙지하기가 힘든데 아이폰으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어플로 각종 선거에 관한 정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선거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선거길잡이] 어플을 다운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선거길잡이 어플의 실행 모습입니다. [정치관계법규],[법규안내자료],[정치관계법용어해설],[판례헌재결정례],[질의선례],[인터넷문의],[선거콜센터],[트위터],[공지사항]을 안내받을수 있습니다.

 

선거를 하다보면 애매한 것이 참 많습니다. 선거를 해본 분이라면 알텐데요. 각종 선거와 관련된 법규와 위반사항 같은 내용을 안내 받을수 있습니다. 현수막, 기부, 출판기념회, 홍보물 등 선거와 관련된 모든것이 다 있습니다.


예비후보자의 선거사무실 개소식에 대한 내용을 검색해봤습니다. 각종 법규와 재판결과 그리고 유사한 질문 내용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은 해당 선관위에 문의해봐야 하겠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선거와 관련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서 선거사무관계자에겐 꼭 필요한 어플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