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하루에 얼마나 TV를 시청하시나요? 저는 아침에 일어나서 뉴스를 보기 위해 TV를 보고 저녁엔 오락프로나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을 보기 위해서 TV를 봅니다. 아내는 드라마를 보기 위해서 몇시간을 TV 앞에서 보내곤 합니다. TV를 바보상자라고 하기도 하고 요즘엔 인터넷이 연결된 TV가 등장해서 옛날처럼 바보상자라고 하기엔 조금 달라졌습니다. 물론 TV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바보상자가 되느냐 광고 문구처럼 스마트TV가 되느냐는 달라지겠죠.

어쨋든 TV는 재미있습니다. 하지만 혼자 보는것보다는 여럿이 함께 어울려 보는게 더 재미있지 않나요? 그것이 스포츠이건 드라마이건 혹은 연예오락프로이건 배우에 대한 험담(?)도 하고 스토리에 대한 이야기도 하면서 보면 더욱 재미있습니다. 예전에 할머니가 일일 드라마를 보시면서 여배우에게 욕을 하는 것을 보면서 신기하게 생각했는데 저도 나이가 들다보니 TV 내용에 대해서 이런저런 이야기하면서 보는게 더 재밌더군요. 이제는 누구나 다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다른 사람들과 TV 프로그램에 대해 토크를 나눌수 있게 되었습니다 .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TV토커스'를 다운받으면 나와 지금 TV프로를 보는 사람들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할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프로그램은 재미있는 이야기를 혹은 재미없는 프로그램에 대해선 단점을 이야기 할수 있습니다. TV토커스의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TV토커스 주요 기능]

▶ 실시간 본방 순위를 보여주는 온에어 랭킹
▶ 한주간의 본방 순위를 보여주는 주간 랭킹
▶ 온에어 방송(본방사수)과 재방송(늦방사수)에 체크인 하기
▶ 각 TV프로그램별로 나누는 대화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라이브톡
▶ 내 대화 내용을 트위터와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지상파와 주요 케이블 채널의 편성표 (계속 추가 예정)
▶ 방송 시작 5분 전에 알려주는 예약 알림 기능
▶ 부담 없이 즐기는 생방송 퀴즈와 설문 참여 후 즉시 결과 보기
▶ 활동할수록 올라가는 포인트와 프로그램 팬 되기


TV토커스를 실행하면 현재 시간대에 방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의 순위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1위 프로그램을 눌러보면 라이브톡을 보거나 참여할수 있습니다. 상단의 동그란 본방사수 버튼을 누르면 본방맨의 모습과 함께 포인트가 추가되었다는 화면이 나옵니다.


두번째 메뉴 [라이브톡]에서는 프로그램과 상관없이 현재 프로그램에 대한 이야기들을 볼 수 있습니다. 세번째 메뉴 [편성표]에서는 각 방송사 프로그램 편성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 메뉴 [참여공간]에서는 각 프로그램에 대한 설문조사나 퀴즈에 참여할수 있습니다.


마지막 메뉴 [마이홈]에서는 내 프로필을 수정할수 있고, 페이스북과 트위터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친구찾기 메뉴에서는 내폰 주소록이나 페이스북 친구들을 TV토커스에서 만날수 있습니다.

너무 오랫동안 TV만 본다면 문제가 있지만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적당하게 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이야기는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이야기하면서 보세요.

wrote at 2011.09.30 07:47 신고
본방사수 해야지~ 하고 친구들 알람뜨면 본방사수 하게 되요~
드라마 친구들이 많아서 알람이 많네요^^ 리뷰 잘봤어요
이름 :
비밀번호 :
홈사이트 :
비밀글 :
*1  *···  *256  *257  *258  *259  *260  *261  *262  *263  *264  *···  *1486 
count total 5,527,137, today 4, yesterday 120
흑백테레비 글 모두보기
아빠 노릇
비판적 시선
얼리어답터
유용한 정보
리뷰체험단
책과 영화관
따뜻한 시선
잊혀진 것들
그곳에 가면
사진기 시선
자전거 전국일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