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여행으로 떠나는 신혼여행, 운남성 호도협 차마고도 트레킹

흑백테레비

·

2011. 6. 16. 15:27

기다리고 기다리던(?) 결혼식이 이제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토요일 결혼식을 하고 일요일 신혼여행을 떠날 예정인데요. 신혼여행지로 선택한 곳이 조금은 특이합니다. 중국 운남성의 호도협을 신혼여행지로 선택했습니다. 호도협은 차마고도의 한 구간입니다. 다큐멘터리로만 보던 오지를 걷게 된다니 벌써부터 설레입니다. 백두산보다 높은 곳을 트레킹하며 걷게 된다고 합니다.

신혼여행지를 고를때 둘다 휴양지보다 뭔가 뜻깊고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가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물론 주변에서 특히 신부측 지인들이 '괌같은 태평양의 섬들로 가야 하는것 아니냐''일생에 한번인데 휴양지에 가서 쉬다가 오는것 아니냐'라는 말들이 많았지만 둘다 취향이 비슷한지라 큰 이견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원래는 히말라야로 가기로 했으나 6월이 우기라서 포기했습니다. 그래서 한참 스페인 산티아고를 찾아봤는데 완주하려면 무려 30일이 걸리더군요. 그래서 포기했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찾은 공정여행사 트래블러스맵 http://www.travelersmap.co.kr/ 에서 니시족과 함께 하는 차마고도 여행 상품을 알게 되었습니다. 한국에서 가는데만 꼬박 하루가 걸리는 곳인데 중국에서도 오지라고 하는군요. 10명 이하의 소규모로 가는 여행이라서 마음에 들었고 무엇보다 공정여행이라서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예약을 하고 다녀온 분들의 후기를 읽어봤는데 사진을 보면 볼수록 풍경이 그림 같습니다.

저도 며칠후면 그곳에 가 있겠죠. 멋진 사진 많이 남겨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은 트래블러스맵에서 가져왔습니다. 국내여행부터 해외여행까지 공정여행으로 다녀올 수 있는 많은 상품들이 있으니 이용해도 좋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