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어플추천] 주차요금 싼 주차장은 어디? 'THE PARKING' 주차장 어플

흑백테레비

·

2011. 1. 3. 13:58

저는 차를 소유하고 있지 않지만 서울에서 자동차를 가지고 움직인다는 것은 상당한 인내심과 돈과 있어야 가능합니다. 특히 주차공간이 크게 부족한 서울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자가용을 타고 서울시내에 가보신분들은 누구나 한번쯤은 주차문제로 곤란했던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주차장을 찾기도 힘들지만 어쩌다 찾은 주차장도 요금이 많이 비쌉니다.

특히 지방에서 올라온 분들은 잠깐 일마치고 주차료 계산해보면 엄청난 금액에 놀라는 경우가 많은데요. 서울시내 주요지역은 주차료가 참 비쌉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되지만 어쩔수 없이 자동차를 직접 운전하고 가야 할 경우에는 주차장과 주차요금이 걱정됩니다. 이런분들을 위해 출시된 아이폰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THE PARKING' 어플입니다.


스마트폰 어플이 참 다양하고 생활에 필요한 것들이 많지만 주차장 어플을 기다린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좀 늦은감이 있지만 오랜만에 생활에 꼭 필요한 어플이 나타난것 같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어플을 실행시키면 하단에 메뉴가 나타납니다. 내가 있는 위치의 주변주차장을 찾으려면 4번째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가장 가까운 위치의 주차장을 거리순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차할 주차장을 선택하고 기본요금과 추가요금 등의 옵션을 선택합니다. 하지만 이미 다른 사용자가 요금설정을 마치고 공유한 주차장은 기본정보가 입력되어 있습니다. 또한 주변에서 주차요금이 저렴한 곳을 골라서 이용할수도 있습니다. 사용자가 늘어나고 공유가 많아지면 더욱 쉽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설정에서는 단위와 공유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차를 하고 타이머가 되면 푸쉬로 요금을 알려주기 때문에 주차요금을 크게 초과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주차장 어플 참 유용한 어플인것 같습니다. 자동차를 소유하신 아이폰 유저들은 꼭 받아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