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공월드컵 응원 티셔츠> 다시한번 대한민국을 외치자.

흑백테레비

·

2010. 5. 14. 00:13

얼마전  <김장훈과 싸이의 남아공월드컵 응원가 <울려줘 다시한번> 뮤비/mp3 다운받기>이라는 제목으로 남아공월드컵 응원가 뮤직비디오와 mp3에 대한 포스팅을 했습니다. 2002년의 감동이 아직도 남아있는데 2010년 남아공월드컵이 우리 곁으로 바짝 다가왔습니다. 2002년 당시 앳된 모습으로 활약하던 박지성 선수가 이제는 고참선수가 되었네요.

2002년 월드컵 이후 월드컵이 되면 꼭 등장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길거리응원과 각종 응원도구 그리고 노래들일 것입니다. 길거리 응원이야 전세계가 놀란 대한민국의 응원문화이고, 응원가도 당대 최고의 뮤지션들이 참여해 대표팀을 응원하는 노래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2002년 월드컵 당시 또하나 빼놓을수 없는 응원도구가 바로 티셔츠일 것입니다.

남아공 월드컵 응원 발광티셔츠

남아공 월드컵 응원 발광티셔츠


2002년의 붉게 물든 광장과 축구장의 기억이 있습니다. 저마다 붉은 티셔츠를 입고 나와 대표팀을 응원했습니다. 붉은 티셔츠를 입고 응원하는 것은 무언의 약속이 되어 지난 독일 월드컵에서도 재현되었습니다. 올해도 월드컵을 겨냥해서 많은 브랜드에서 붉은 티셔츠를 내놓을 것입니다.

그런데 공식 월드컵 티셔츠는 아디다스에서 만들고 있습니다. 축구대표팀을 응원하는데 공식 비공식이 있을수 없겠지만 아디다스가 공식 후원사이다보니 그런 명칭을 쓸 수 있을 것입니다. SK텔레콤과 아디다스가 남아공월드컵에서 한국대표팀의 선전을 위해 공식 티셔츠를 제작했다고 합니다. 붉은색에 <다시한번 대한민국>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2002년을 기억하고 그것을 뛰어 넘는 활약을 기원하는 문구일 것입니다.

티셔츠의 재질도 기타 다른 티셔츠보다 좋고, 무엇보다 발광재질이라 어두운 곳에서 카메라 플래시를 터뜨리면 글자가 빛납니다. 남아공 월드컵에서 한국 대표팀 경기가 새벽에 열리는 것을 겨냥해서 제작한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이 티셔츠는 판매를 하지 않고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고 합니다. 입어보니 일반 매장에서 3~4만원은 주고 사야 할 정도의 재질의 옷입니다.
 
6월 붉은 옷을 입고 대한민국을 외쳐보는 축제의 한마당이 재현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다시한번 대한민국 티셔츠를 입은 박지성 선수와 배우 신민아, 그리고 가수 비(정지훈)의 사진을 올립니다. 신민아는 뭘 입어도 자체 발광을 하는군요. ^^

박지성

박지성

비

신민아

신민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