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별미] 새조개 샤브샤브, 믿을수 있는 남당수산

세상 이것저것에 대한 호기심 흑백테레비

·

2010. 2. 3. 11:23

2월은 새조개의 제철이라고 합니다. 대하로 유명한 홍성의 남당리에서는 요즘은 <새조개축제>가 열리고 있을정도로 새조개가 맛있는 철입니다. 위드블로그 캠페인에 당첨되어 남당리의 새조개를 맛볼 기회가 생겼습니다. 새조개는 샤브샤브로 요리해서 먹으면 아주 맛있습니다. 게눈 감추듯 먹는다는 소리가 절로 나올 정도로 새조개가 익자마자 서로 건져 먹었습니다.

새조개


새조개는 새부리 모양과 비슷하게 생겨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큰 크기로 두툼하고 쫀득한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좋은 새조개 구입요령은 크기가 고르고 껍질에서 윤이 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새조개가 배송된다는 문자를 받고 마트에 가서 야채와 버섯 그리고 국물용 간장을 준비했습니다. 저는 몇년전에 남당리에서 새조개를 맛보고 그 맛에 반했는데 여자친구는 새조개를 맛보지 못해서 기대를 많이 했습니다. 

새조개는 남당수산에서 택배로 도착했습니다. 상자를 열어 내용물을 보니 새조개와 기타작은 조개들, 쭈꾸미 한마리 그리고 초장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친필로 짧은 편지까지 써주셨더군요. 배송이 늦어졌다고 미안하다는 문자도 두통이나 받았는데 편지까지 쓰는 정성을 보니 믿을수 있는 곳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요리는 간단합니다. 마트에서 파는 샤브샤브용 국물간장을 넣고 끊는물에 야채와 버섯을 넣습니다. 그리고 조개와 쭈꾸미를 넣고 새조개도 넣습니다. 샤브샤브가 다 그렇지만 오래 끓이면 질기기 떄문에 금방금방 집어서 초장이나 와사비 간장에 찍어 먹으면 정말 쫄깃쫄깃한 새조개의 맛을 볼 수 있습니다.


새조개 택배상자

새조개 내용물

쭈꾸미와 조개들

새조개

야채와 버섯

새조개 샤브샤브

새조개

새조개 육수에 끓인 국수

남당수산에서 보낸 편지


새조개를 다 먹고 난 후에 국물에 소면을 넣고 먹었는데 그 맛도 일품이었습니다. 남당수산 홈페이지에 가니 우리가 먹은 것이 4만원이나 하는 제품이었더군요. 귀한 새조개를 맛볼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습니다. 남당수산은 국산수산물만 취급하고 소비자와 직거래 한다고 하니 앞으로 믿고 살 수 있을것 같습니다. 집이 충남이라 가끔 남당리에 가는데 남당수산도 한번 찾아가봐야 겠습니다. 신선하고 맛있는 새조개 보내주신 남당수산 여러분께 감사인사드립니다.

남당수산 전화번호 : 041-632-8196
남당수산 홈페이지 : http://www.inamdang.co.kr/

11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