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아이팟터치 충전젠더 ibob TTA 24핀 사용기

흑백테레비

·

2009. 10. 30. 11:59

아이폰 출시 관련 소식들때문에 어느때보다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에 대한 관심이 높은것 같습니다. 저는 아이팟터치를 가지고 있는데 기능면에서는 다 좋은데 충전이 좀 불편합니다. 애플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충전기는 USB 방식 충전이라 컴퓨터가 있어야 충전이 가능하거든요.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 근처에 컴퓨터가 없다면 충전하기가 여간 귀찮은게 아닙니다. 또한 아이팟터치는 배터리를 교환할수가 없는 구조라서 핸드폰처럼 여분의 배터리를 가지고 다닐수도 없어서 그때그때 충전을 해줘야 합니다. 아이팟터치로 인터넷을 하거나 게임이라도 하면 배터리는 더욱 금방 달아버리죠.

그럴때를 위해 탄생한 것이 바로 핸드폰 충전기로 아이폰과 아이팟터치를 충전할 수 있는 젠더입니다. 명칭은 ibob이구요. 일반 핸드폰 충전기(TTA 24핀)에 젠더를 연결시키면 아이팟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트루모바일이라는 업체에서 제작을 했습니다. 가격은 12500원(택배비 포함)으로 네이버 카페 <스마트폰 카페>에서 공동구매로 구입했습니다.

애플 디자인에서 크게 거스르지 않아 아이팟터치와도 잘 어울리고 기능에도 별 문제가 없는것 같습니다. 단점이라면 잃어버지리 않게 끈을 달 수 있도록 했으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이제 집밖에서도 핸드폰 충전기가 있다면 아이폰과 아이팟터치를 충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밥 제품박스

박스_디자인은 좋은데 너무 좋다는 생각. 차라리 가격을 더 저렴하게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IBOB 디자인은 괜찮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아이팟터치에 IBOB을 연결해서 충전하고 있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