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50D] EF 50mm F1.8Ⅱ 구입

흑백테레비

·

2010. 10. 4. 14:49

자전거 여행을 가면서 dslr을 구입했습니다. 친구의 조언도 듣고 인터넷에서 고수분들의 후기도 읽으면서 기종을 골랐는데요. 제가 최종으로 선택한 카메라는 캐논의 50D입니다. 출시된지 오래된 것이 조금 그렇지만(지난달에 후속기종인 60D가 출시됐죠) 50D의 성능에 만족합니다. 자전거 여행에 가지고 가기엔 다소 무거웠지만 돌아와서도 사진을 배워보고 싶다는 욕심에 똑딱이가 아닌 DSLR로 선택했습니다.

렌즈는 시그마의 18-50 F2.8 HSM을 같이 구입했습니다. 여행에 아주 요긴하게 썼었죠. 여행에 돌아와서 사무실 일과 개인적인 일때문에 좀 더 밝은 렌즈를 같고 싶어서 고른 것이 바로 캐논 50mm 단렌즈입니다. f값은 1.8이구요. 가격도 엄청 저렴합니다. 신품이 약 12만원 정도합니다. 저는 중고로 렌즈후드/필터 다 해서 9만원에 구입했습니다.

아직 제대로 촬영을 해보지 못했지만 몇 컷 찍어보니 화질도 좋고 초점도 잘 맞춰지는군요. 저렴한 가격에 이런 놈을 만날수 있다니 기분이 좋습니다. 내일 사무실에 있을 촬영도 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캐논 50.8 렌즈입니다. 무엇보다 가벼워서 좋습니다. 50D에 마운트하니 엄청 가벼워졌습니다. 앞으로 시그마보다 이놈을 애용할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이것은 시그마 렌즈로 촬영했습니다.


50.8로 찍은 시그마 렌즈입니다. 실내에서 형광등 밑에서 찍었는데 확실히 시그마 보다 밝고 선명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