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이런날 시원한 계곡 물에 발 담그고 있으면 금상첨화겠죠. 서울 근교에도 좋은 계곡이 많지만, 주말에 차 안막히고, 사람도 많지 않은 계곡을 찾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 두가지 조건에 부합하는 계곡이 있어서 추천해드립니다. 


지난 주말에 동네 이웃과 함께 다녀온 계곡인데요. 파주 적성면에 있는 '영국군설마리전투추모공원'에 있는 계곡입니다. 적성면 소재지 바로 근처에 있어서 찾아가기 쉽습니다. 방화동에서 토요일 오전 10시 경에 출발했는데 1시간 가량 걸렸네요. 차가 하나도 막히지 않아서 정말 좋았습니다. 


네비에 '영국군설마리전투추모공원'을 찍고 출발했습니다. 도착했을때는 차가 몇대 없었는데 점심 시간쯤 되니 주차장이 꽉 차더군요. 



Apple | iPhone 6 | 1/130sec | ISO-32


물이 그리 많지는 않아서 실망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아이들이 놀기에는 딱인것 같습니다. 이곳은 추모공원이라서 텐트, 그늘막은 설치가 안되고, 취사도 안됩니다. 하지만 테이블, 의자 등은 가지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간단한 먹을거리를 싸오면 아이들과 즐거운 한때를 보낼 수 있습니다. 주변에 식당이나 상가가 없어서 출발할때 사오거나 적성면 소재지에서 준비해오셔야 합니다. 치킨은 배달되는것 같더군요. 


근처에 퇴골 계곡도 좋다고 하는데, 주차문제와 찾아가기가 힘들다는 이야기를 듣고 이곳으로 왔는데 좋은 선택이었던것 같습니다. 화장실도 관리가 잘되어서 깨끗하구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안녕하세요!

당장이라도 계곡으로 달려가서 피서를 즐기고 싶을 만큼 습하고 더운 날이네요. 사진을 잘 찍어 주셔서 더 계곡으로의 피서가 당기는 거겠죠? :)

파주에 가게 되면 감악산 적성계곡을 꼭 한번 가봐야 겠네요.

덥지만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이름 :
비밀번호 :
홈사이트 :
비밀글 :
*1  *2  *3  *4  *5  *6  *···  *1486 
count total 5,243,244, today 529, yesterday 1,058
흑백테레비 글 모두보기
비판적 시선
아이폰/아이패드
유용한 정보
리뷰체험단
책과 영화관
따뜻한 시선
잊혀진 것들
그곳에 가면
사진기 시선
자전거 전국일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