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습관 들이기, 아이폰 어플] 21일이 지나면 습관이 된다

흑백테레비

·

2011. 9. 14. 20:38

많은 분들이 새해를 맞이해서 또는 특정일을 기점으로 뭔가 목표를 정하고 지키려고 합니다. "올해는 책을 100권 읽어야지! 추석 이후에는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말거야!" 이렇게 목표를 정하곤 하지만 작심삼일로 그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목표를 정하는건 쉽지만 지키는 것, 그리고 꾸준히 하는것은 정말 힘든일입니다. 하지만 누군가 일정을 정리해주고 도와준다면 그리고 그것이 습관이 된다면 성공하고 말것입니다.

'21일 법칙'이라는 것이 있다고 합니다. 21일동안 계속하면 습관이 된다고 하는데요. 어플 제작사는 '생각이 대뇌피질에서 뇌깐까지 내려가는데 걸리는 최소한의 시간, 사람의 생체 시계가 교정되는데 드는 최소한의 시간이 21일이기 때문'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21일 동안 나와의 약속을 지킨다면 그것이 습관이 되어 꾸준하게 유지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 이제 '21일 습관들이기 -개과천선Project' 어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1일 습관들이기' 어플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로딩화면이 지나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을 만날수 있습니다.

주간목표와 오늘 할일, 그리고 21일 습관에 대한 메뉴가 보입니다.


ToDo List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할일중에 이미 처리한 것은 클릭하면 처리했다는 표시로 두줄로 그어집니다. 오늘 할일을 미리 정리해두고 처리할때마다 두줄로 긋는다면 성취감도 있고 정리도 될 것입니다.

'21일 습관'메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1일 습관 메뉴에 들어가면 습관으로 만들 목표를 볼 수 있습니다. 목표를 더 만들려면 상단의 추가 버튼을 누르고 이름과 기간을 설정하면 됩니다.

 

원하는 목표를 누르면 달력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날그날 내가 목표를 얼마나 잘 실천했는지 동그라미, 세모, 엑스표로 기록할 수 있습니다. 달력에 디데이도 표시되고, 얼마나 실천했는지 목표치에 얼마나 근접했는지 퍼센트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목표를 이룰때 큰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셀프타이머 메뉴에서는 각 목표를 설정하고 시간을 정해 놓고 타이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나줘서 무언가를 해야할때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팁 메뉴에서는 어플 사용 및 활용법과 베스트 팁 다른 사람들과 팁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저도 매번 목표만 세우지 말고 실천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노력해봐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