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가사랑 mini] 임신부터 출산 & 육아까지 하나의 어플로

흑백테레비

·

2011. 9. 19. 14:28

사회적으로 저출산이 큰 문제입니다. 앞으로 갈수록 인구가 줄어들어 국가적인 문제가 될수 있다고 하는데 선진국처럼 우리나라도 수십년후엔 이민이 활성화되는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결혼을 하는 부부들도 줄어들고 있고, 아이를 낳는 가정도 줄어들고 있다고 합니다. 정부에서 여러가지 출산장려책을 내놓고는 있지만 뭔가 근본적인 대책을 세우지 않는 이상 저출산 흐름은 쉽게 바꿀수 없을것 같습니다. 

젊은 사람들이 결혼과 출산을 꺼리는 이유들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사회적으로 출산에 대한 지원이 부족한것도 큰 원인일것 같습니다. 정부와 지자체의 출산지원 시책을 알아볼수 있는 어플을 소개해드립니다. [아가사랑 mini]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아가사랑 어플의 첫화면입니다. 정부와 지자체의 출산지원책을 알아볼수 있고, 임신부터 출산 그리고 육아까지 초보 엄마아빠들이 꼭 알아야 할 것들을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태교음악도 감상할수 있기 때문에 신혼부부와 아이를 임신한 분들은 스마트폰에 꼭 다운로드해야 할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가장 눈에 뛰는 점은 정부와 지자체의 출산지원 시책을 알아볼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직은 사회적으로 출산장려책이 미비하지만 나에게 맞는 출산정책은 없는지 확인해보고 지원받으면 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됩니다.

 

임신과 출산 그리고 육아까지 엄마아빠들이 궁금할만한 내용들을 총정리해놨습니다. 임신은 했지만 임신과 출산에 대한 상식이 부족하거나 어디서 정보를 얻어야할지 모르는 분들이 주위에 많은데 이런 어플 하나만 있다면 든든할것 같습니다.


특히나 임신 주기별 정보를 확인할수 있어서 초보 엄마와 아빠에게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육아일기를 작성할 수 있는 메뉴도 있기 때문에 그날그날 엄마 뱃속에서 크고 있는 아이에 대한 이야기를 기록할수 있습니다.
 

SNS로도 최신 정보와 임신과 출산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로 최신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종류가 많지는 않지만 간단한 태교음악도 감상할수 있습니다. 상담전화를 누르면 임신/출산/육아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을수 있습니다.


임신을 하신 분이라면 내 임신기준일을 저장해놓으면 메인메뉴에서 각 주차별로 임신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