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블랙박스 설치하신분 많으신가요? 요즘은 택시나 자가용에도 블랙박스를 많이 달더군요. 블랙박스 설치로 인해 교통사고가 났을경우 시시비비를 가리기에 좋은 증거가 되는것 같습니다. 저도 예전에 교통사고가 났었는데 증거가 부족해서 난감했었던 경우가 있었습니다. 물론 나중에 무혐의로 판명되었지만 영상 기록이 있다면 보다 쉽게 잘잘못을 가릴수 있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블랙박스도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네비게이션에 블랙박스까지 설치하면 수십만원은 훌쩍 넘어가기 마련입니다. 블랙박스를 설치하고 싶지만 가격때문에 망설였던 분들을 위한 아이폰 어플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기아자동차에서 출시한 어플인 'KIA BOX'라는 어플입니다. 크게 블랙박스 기능과 DJ 믹싱 게임의 기능이 있습니다. 이전에도 아이폰에서 블랙박스 어플은 있었던걸로 아는데 국내에서 출시된 것은 처음 봅니다.


처음 화면은 심플합니다. 금속성의 이미지가 자동차 회사의 어플 같네요. 어플을 실행하면 말 그대로 BOX가 보입니다. 박스를 이리저리 돌리면 메뉴가 나옵니다.


KIA BOX 어플은 기아자동차 공모전에서 수상한 아이디어를 실제 제작한 어플이라고 합니다. 이 어플의 가장 큰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블랙박스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 어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을 거치할 수 있는 거치대가 필요할것 같습니다. 시중에 파는지는 모르겠는데 알고 계시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어떻게 아이폰으로 블랙박스 기능을 사용할수 있는지 궁금했는데 의외로 간단하더군요. 주행하다가 일정 이상의 충격이 가해지면 자동으로 영상이 저장되는 것입니다.

이런식으로 영상촬영이 됩니다. 꽤 쓸만할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다음으로는 기아박스의 부가적인 기능인 게임기능입니다. 음악을 선택할수 있고, 음악이 실행되면 자주색의 동그란 부분을 터치하면 믹싱이 되는 기능입니다. 각 부분 특유의 소리를 들을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키 부분을 터치하면 시동을 켜는 소리가 나옵니다.


마지막 기능은 기아에서 출시한 자동차들의 기능과 제원 가격을 알아볼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요즘 스마트폰 가지고 있는 분들도 많고 자동차를 소유하신 분들도 많은데 아이폰으로 블랙박스 기능을 대체한다면 큰 돈 들이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스마트폰 때문에 네이게이션과 블랙박스 업체들은 어떡하나요?

기아박스 앱스토어 다운
wrote at 2011.01.11 16:39 신고
무료네요.
강추입니다.
wrote at 2011.01.12 10:28 신고
네 무료입니다. ㅎㅎ
wrote at 2011.01.12 00:28 신고
아이디어 좋은대요.. ㅎㅎ
블랙박스.. 필요성을 절실히 느낀적이 있는지라..
아주 유용하게 사용 될 듯 합니다.. ^^
wrote at 2011.01.12 10:28 신고
아이폰이 있는 분들은 블랙박스를 별도로 구입하지 않아도 될것 같아요. ㅎㅎ
wrote at 2011.01.12 10:29 신고
이미 카 악세사리 시장에서 데크와 네비의 시장은 포화상태이며 3년여전부터 블랙박스, 샤크안테나 등이 효도상품이었으나 이 마저도 위력을 잃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아이폰 발매로 인해 데크 쪽이나 올인온 기기는 스마트폰 지원 여부가 가장 큰 주요기능이 되버렸기 때문에 카 악세사리 업을 하시는 분들 사이에서는 아이폰을 엄청 싫어하긴 하시더라구요. ^^; 어쨌거나 앞으로 카 악세사리 쪽 역시 발전하는 IT를 따라오지 않으면 앱 하나에도 밀리는 상황이 연출될겁니다. 시대가 복잡해지고 빨라질수록 사람들은 모든 것을 하나로 대체하는 것에 관심이 많아질 수밖에 없으니깐요.
wrote at 2011.01.12 11:07 신고
시간이 갈수록 더 해지겠죠. 이제 네이나 블랙박스 오디오 기기등은 매니아들만 찾는 기기들로 변할거 같아요.
이름 :
비밀번호 :
홈사이트 :
비밀글 :
*1  *···  *499  *500  *501  *502  *503  *504  *505  *506  *507  *···  *1487 
count total 5,477,140, today 21, yesterday 134
흑백테레비 글 모두보기
아빠 노릇
비판적 시선
얼리어답터
유용한 정보
리뷰체험단
책과 영화관
따뜻한 시선
잊혀진 것들
그곳에 가면
사진기 시선
자전거 전국일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