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어플추천] 전세대란에 필요한 어플, 아파트실거래가

흑백테레비

·

2011. 1. 26. 09:46

요즘 연일 언론보도를 통해 전세 대란에 대한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비단 언론보도뿐만이 아닙니다. 주변 지인들도 집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만큼 어렵다며 난리입니다. 실제 제 친구는 원래 살던 전세에서 거의 2배의 돈을 지불했음에도 전세를 구하기가 어려워서 월세로 갔가도 할 정도로 전세대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사철을 맞아 추위속에서도 집을 찾아 헤매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런분들에게 조금 도움이 되는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아파트 실거래가' 아이폰 어플입니다. 공시지가가 아니라 실거래가를 검색할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정보제공도 민간업체가 아닌 국토해양부에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믿을수 있는 정보입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초기화면이 나옵니다. 온나라(http://www.onnara.go.kr/)라는 부동산정보 종합포털에서 제공하는 정보임을 알수 있습니다. 초기화면이 지나면 원하는 곳의 아파트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시도와 시군구/읍면동을 선택하고 마지막으로 단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서울 강남구 개포동의 개포자이 아파트를 선택해봤습니다. 평형별로 아파트가 나옵니다. 평형을 선택하니 실거래가가 나옵니다. 연도별로 월별로 실거래가가 나옵니다. 층별로 또는 월별로 거래된 가격이 틀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단지 위치정보를 누르면 검색한 단지가 어느곳에 위치한 곳인지 지도로 알 수 있습니다. 어플 하단의 두번째 탭 [평형계산]을 누르면 m2를 평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평이라는 개념이 사라지면서 많은 분들이 헷갈려하시는데 이 기능을 사용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세번째 버튼 [관심단지]에서는 검색해본 아파트 단지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 탭인 [설정]은 검색시 내가 찾고자 하는 평형을 보다 쉽게 찾을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어플로 조금이나마 편리하게 원하는 아파트 매물을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