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책 돈 안내고 주문하기

흑백테레비

·

2009. 6. 23. 12:41

구글의 애드센스, 다음의 애드클릭스, 링크프라이스, 애드찜 등 블로그에 달 수 있는 광고는 참 많습니다. 하지만 그중에서 내 블로그와 궁합이 맞는, 즉 수익이 생기는 광고 매체를 찾기는 힘들다고 생각이 듭니다. 남들이 구글 애드센스나 다음 애드클릭스가 수익이 좋다고 설치했다가 수익이 안생겨 방치하거나 삭제하는 경우도 많을 것입니다.

저도 블로그를 만든지 세달동안 여러 광고를 달았다가 내려보고 했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더군요. 왜 파워블로거라고 말하는지 방문자면이나 수익면에서 알 수 있겠더라구요. 제 블로그 [개갈안나는블로그]에도 본문과 사이드바에 많은 광고로 채워져 있습니다. 그중에서 저에게 많은 수익은 아니지만 수익을 올려주는 것은 올블로그와 알라딘입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알라딘의 두달동안 수익을 공개하겠습니다. 물론 저보다 훨씬 많은 수익을 올리는 블로거들이 많아 부끄럽습니다만 아직 초보블로거님들에게 도움이 될까해서 포스팅을 합니다. 알라딘 ttb에 가입과 설치 방법을 알려주는 포스트는 이미 많이 있으므로 넘어가구요.

알라딘의 수익은 판매수익의 일정액(3%)를 지급하는 방식과 클릭수익을 배분하는 방식입니다. 두달동안 알라딘에서의 제 수익입니다. 판매대금 수익도 있지만 얼마되지는 않고, 대부분 클릭수익입니다. 얼마되지는 않지만 어제 드디어 적립금으로 책을 한권 주문했습니다. 
 

4월달 노출/클릭수/클릭율/판매

5월달 노출/클릭수/클릭율/판매


클릭수로만 보면 5월달 수익이 훨씬 많아야 정상이지만 4월 수익은 8,708원인 반면 5월 수익은 5,658원에 불과합니다. 이유는 4월엔 책을 판매해서 단가가 높았지만 5월엔 클릭만 되고 판매된 책이 없어서 단가가 낮아서 4월 수익이 높습니다.

알라딘 TTB2는 클릭당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여타의 배너광고보다는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방문자가 많지 않고, 수익이 별로 생기지 않는 중소블로거들이 선택할 수 있는 좋은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알라딘 광고를 달지 않으셨다면 광고도 달고 한달후에 적립금으로 책도 주문하면 뿌듯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