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프라이스 검색광고 스마트서치

흑백테레비

·

2009. 6. 22. 02:42

블로그마다 다들 광고를 설치하셨을겁니다. 외국에선 블로그로 먹고 사는게 신종직업으로 떠오르고, 그런 사람만 몇만명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한국에선 너무나 먼 나라의 이야기로 들립니다. 파워블로거라 불리는 몇분들은 블로그로 먹고 살만한 수익을 내고 있을거라고 짐작해 봅니다만 대부분의 블로거들은 용돈 수준일 겁니다.

저도 다음 애드클릭스, 올블로그, 알라딘 ttb2, 원어데이 등을 설치했습니다. 링크프라이스의 배너광고도 설치했었지만 설치후 3달동안 아무런 수익도 없고, 공간만 차지하는 것 같아 없애버렸습니다. 배너광고 삭제후에 링크프라이스 홈페이지를 갔더니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하더군요.

바로 검색광고인 스마트서치입니다. 전에 온타운의 검색창을 설치했지만 수익에 아무런 도움이 되질 않아 삭제했는데 링크프라이스의 신규서비스라고 해서 사이드바의 상단에 설치해봤습니다. 앞으로 얼마나 수익을 낼지는 의문입니다만 한번 기대해 보겠습니다.

스마트서치란?

Affiliate 사이트에 검색기능을 도입해보자. 국내 주요포털의 양질의 검색결과와 검색광고 상품(CPC, CPS)을 통해 추가 수익을 낼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에 검색기능을 도입해 사용자 증가 및 재방문률 상승효과가 있다. 스마트링크 가입후 검색창 태그를 생성하여 사이트에 사입하면 바로 사용가능하며, 각 사이트에 맞게 로고 및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다.

스마트서치 가입화면_별다른 설정없이 태그를 복사해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면 된다.

스마트서치 검색면을 관리하는 곳이다. 타이틀바와 로고, 오버추어, 풋터를 변경할 수 있다.

스마트서치 검색면에서 변경할 수 있는 곳
스마트서치의 아쉬운점

스마트서치가 구글의 애드센스 검색광고처럼 시작은 했으나 아직 부족한 점이 많은 것 같다. 검색창에 텍스트를 넣고 검색을 하면 깨지는 글자도 많고, 내용도 풍부하지 못한 것 같다. 더군다나 링크프라이스 홈페이지 어디를 봐도 내 수익을 확인할 수 있는 곳이 없다. 아직은 부족한 점이 있지만 한국형 검색광고의 성공을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