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의 인터넷속도 비교하기, 방송통신위원회 와이즈유저 사이트

흑백테레비

·

2010. 12. 22. 11:01

우리 생활과 가장 밀접한 것들이 무엇이 있을까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서 ‘방송통신’과 관련된 것들이 24시간 내개 인간의 삶과 함께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산업화 사회 이전에는 생각할수 없었던 전화나 인터넷은 이제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개인적인 일이나 업무 또는 여가생활까지 없어서는 안될 것들입니다.

인터넷부터 스마트폰까지 방송통신은 현대인들의 생활을 편리하게 해줍니다. 물론 과도한 사용은 부작용을 낳기도 하지만 첨단 방송통신 서비스들이 우리의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 편리한 방송통신 서비스(이동전화, 스마트폰,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 위성방송, 케이블TV, 시내전화, 시외전화, 결합상품, IPTV)들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이 부지기수입니다.

내가 항상 쓰는 것들임에도 불구하고 자세한 사항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워낙 복잡하기도 하고 사소한 것 하나라도 물어보려면 고객센터로 전화하거나 각 서비스 제공자 사이트를 뒤져야 알수 있기 때문에 귀찮기도 합니다. 때문에 이런 서비스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통합 사이트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런 생각을 한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사이트가 탄생했습니다. 바로 ‘와이즈유저 (http://www.wiseuser.go.kr)’라는 사이트입니다. 방송통신 관련 정책을 담당하는 ‘방송통신위원회’에서 만든 사이트입니다. 방송통신이용자들에게 방송통신과 관련된 종합정보를 제공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와이즈 유저 사이트입니다.

 

 각 서비스마다 개요, 가입, 이용, 해지, SOS, FAQ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비스의 성격과 가입방법 그리고 해지에 관련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FAQ에서는 소비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들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받을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통신 품질평가 결과를 쉽게 찾아볼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내가 사는 동네의 방송통신 품질에 대한 자세한 결과를 알아볼수 있습니다. 우리집에서 이용할 수 있는 방송통신 서비스들에 대해 무엇이 좋은지 꼼꼼히 알아보고 가입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초고속인터넷을 선택해봤습니다. 여의도에서는 LG 파워콤의 속도가 가장 빠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등포구 전체 평균으로는 SK브로드밴드의 속도가 가장 빠른 것으로 나타났네요.

이처럼 와이즈유저 사이트에서는 각 방송통신 서비스들의 품질 및 궁금증에 대해 한눈에 알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방송 서비스 품질에 불만이 있을 때 대부분은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한참을 기다린후에 해결을 한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와이즈유저 사이트를 이용하면 공정한 평가 결과와 방송통신 서비스에 대한 궁금증을 쉽게 해결할수 있을것이라 생각됩니다.

와이즈유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