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추천] 아이락스 슬림 키보드 KR-6431 펜타그래프 키보드

흑백테레비

·

2010. 12. 17. 11:00

제 사무실 컴퓨터는 DELL의 데스크탑입니다. 몇년된 모델이기는 하지만 성능은 괜찮아서 잘 쓰고 있습니다. 키보드도 같이 딸려온 델의 키보드였습니다. 하지만 키감도 상당히 딱딱하고 키보드도 표준형이 아니라서 모양이 이상해서 타이핑하는데 좀 불편했습니다. 그러던 차에 아이락스의 키보드가 가격도 조렴하고 성능도 괜찮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키보드를 바꾸기로 마음을 먹고 어떤 모델이 있나 살펴봤습니다.

그래서 원래는 아이락스의 KR-6402 키보드를 주문하려고 했습니다. 이 키보드는 아이솔레이트 방식의 키보드입니다. 소니나 애플의 맥북에 주로 쓰이는 방식의 키보드입니다. 이 방식은 디자인도 이쁘고 오타도 잘 안난다고 호평을 받는 키보드입니다. 아이락스의 키보드도 알루미늄으로 상당히 이쁘고 잘나왔더군요. 가격은 3만원이 약간 넘는 가격이었습니다.


그러다가 로고세상이라는 네이버 까페에서 아이락스 키보드를 공동구매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KR-6402 모델도 있었지만 또 다른 모델인 KR-6431이 눈에 들어오더군요. 디자인이 상당히 심플하고 펜타그래프 방식이어서 키감이 부드럽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실제로 키보드를 받아보고 이틀을 써봤는데 소음도 적고 정말 부드러웠습니다.

손가락으로 큰 힘을 주지 않아도 입력도 잘되었습니다. 이 키보드로 바꾸고 나서 확실히 오타도 줄었습니다.



보다시피 뒷면도 상당히 깔끔하고 심플합니다. 고무 지지대가 있어서 책상위에 키보드를 고정시켜 주어서 타이핑할때 키보드가 단단하게 고정이 됩니다. 슬림하고 깔끔한 디자인과 키감이 부드러운 키보드를 원하신다면 아이락스의 KR-6431 키보드를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