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바뀌는 미래] 모바일 혁명이 만드는 비즈니스 미래지도

흑백테레비

·

2010. 1. 3. 19:35

'10년이면 강산이 변한다'고 하는데 요즘은 1년도 모자라 6개월이면 강산이 변하는것 같습니다. 예전처럼 도로나 건물들 때문에 강산이 변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주위를 둘러싼 환경들이 변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12년전인 1998년에 지방 소도시에서 pc방을 처음 가보았는데 그후 10년동안 IT는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가히 혁명이라고 할 만큼 IT는 이제 우리 주변에서 없으면 안될 것이 되었습니다. 또한 하루가 멀다하고 생활을 바꾸고 주도하고 있습니다. 상상속에서만 가능할것 같았던 것들이 현실에서 이루어지는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 얼마나 더 발전할지 궁금하기만 합니다. 그중에서 작은 기기인 모바일기기가 만드는 미래는 과연 어떤 모습일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합니다.

작년말 드디어 한국에도 아이폰이 상륙했습니다. 해외에서 모바일 혁명이라고 할 만큼 사회, 경제, 문화를 바꿀만큼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아이폰이 이제서야 도입이 되었습니다. 아이폰이 한국에 출시된지 얼마안되지만 정말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폐쇄적이었던 이동통신사와 핸드폰 제조사들도 변화하고 있고 사용자들의 인식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모습들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아이폰을 비롯한 스마트폰들과 각종 모바일기기들이 가져올 혁명은 본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습니다. 김중태씨가 지은 <모바일 혁명이 만드는 비즈니스 미래지도>는 2010년 키워드중에 하나인 모바일을 이해하려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책입니다. 해외와 국내 사례들로 친절하게 설명한 책은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증강현실, 웹2.0, 트위터 등을 아직은 많은 사람들이 생소하게 여기고 있고 모바일이 가져올 변화들을 피부로 느끼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모바일에 대비하지 못하고 과거의 영광에만 집착하다가 어려움에 닥친 기업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미 변화는 시작된 것입니다.

아이폰으로 출발한 모바일 혁명이 핸드폰 관련 산업에만 국한되었다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핸드폰을 넘어서 우리 생활 곳곳에서 변화를 가져올 것이기 때문입니다. 핸드폰과 전혀 관계가 없다고 생각했던 곳조차 모바일 혁명의 영향을 받게 될 것입니다. <모바일 혁명이 만드는 비즈니스 미래지도>로 변화하고 있는 미래 사회를 그려보시기 바랍니다.

목 차
1장 세상을 바꾸는 모바일 경제학
2장 웹경제에서 모바일 웹 경제로
3장 모바일 증강현실과 위치기반 경제
4장 모바일 쇼셜네트워크 경제
5장 모바일 비즈니스 경제학

모바일 혁명이 만드는 비즈니스 미래지도 - 8점
김중태 지음/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