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포크 dofork] 맛있는 경험을 경험하고 공유하자. 맛집공유 어플

흑백테레비

·

2011. 8. 24. 16:38

음식은 여럿이 같이 맛있게 먹을때 진짜 맛있는것 같습니다. 아무리 맛있는 음식도 혼자 먹으면 왠지 기분이 나지 않죠. 평범한 음식이더라도 좋은 사람들과 이야기하면서 함께 어울려 먹으면 그렇게 맛있을수가 없습니다. 대학교 시절에는 잔디밭에서 선후배들끼리 어울려 중국음식도 시켜먹고 과자도 함께 먹으며 이야기 꽃을 피우던 것이 소중한 추억으로 남아 있습니다. 가끔 시골 할머니댁에 가서 열무김치와 고추장 그리고 참기름 조금 넣고 비벼먹는 밥은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비빔밥이었습니다.

내가 맛있게 먹은 음식을 '공유'할수 있는 어플이 출시되었습니다. 위드블로그 에서 만든 두포크(dofork)는 '맛있는 경험을 공유하고 발견하는 앱'입니다.


두포크 어플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로그인을 하기에 앞서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를 진행합니다. 요즘 개인정보 유출이 사회적인 문제인데 두포크 회원가입은 주민번호는 묻지 않고 이메일만 기입하기 때문에 안심이 됩니다.
 


회원가입후 두포크를 실행했습니다. 내 위치정보를 확인해 주변에 있는 음식점을 보여줍니다. 두번째 메뉴 음식을 누르면 내 주변에서 사람들이 올린 음식 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음식이 있다면 클릭해봅니다. 해당 음식 사진이 나오고 하단의 음식점 명을 클릭하면 매장의 위치를 지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점심에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는 직장인이 많은데 식사하러 가기전에 잠시 스마트폰으로 주변에 어떤 음식이 있는지 둘러본다면 메뉴걱정이 조금은 사라질것 같습니다.

또한 내가 맛있게 먹은 음식을 트위터와 페이스북 그리고 포스퀘어로 간편하게 공유할수 있습니다.

 

단순히 음식 사진만 공유하는 것이 아니라 두포크에서는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처럼 친구를 팔로우할수 있고, 내 프로필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두포크 홈페이지에서는 앱 출시기념으로 맥북에어를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두포크 앱 자세히 보기 http://www.dofork.com/

애플 앱스토에서 두포크 다운받기 http://itunes.apple.com/app/dofork/id454322882?ls=1&mt=8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