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사진] 아이폰 사진 보정 어플

흑백테레비

·

2011. 8. 20. 08:00

아이폰4의 카메라는 하드웨어적으로 본다면 요즘 나오는 최신 스마트폰들에 비하면 화소수가 떨어집니다. 하지만 그를 뒷받침해주고 채워주는 수많은 카메라 어플과 사진 보정 어플이 있기 때문에 최신스마트폰들에 비해 그다지 부족한 점을 느끼기 힘듭니다. 오히려 화소수만 높고 내가 원하는 사진을 얻을수 없는 스마트폰에 비하면 아이폰4의 카메라 기능과 사진 결과물이 훨씬 나을수도 있습니다.

애플 앱스토어에는 수많은 카메라 어플과 사진보정 어플이 있습니다. 오늘은 사진을 오래된 사진처럼 만들어준느 보정 어플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디카가 출현하면서 왠지 모르게 색감이 기계적인 느낌을 지울수가 없습니다. 필름카메라만의 색감을 좋아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오래된 추억의 앨범을 꺼냈을때 빛바랜 사진도 또 다른 낭만이 있습니다. [오래된사진] 어플은 이렇게 내 사진을 마치 수년 또는 수십년전에 찍은 사진처럼 보이게 해주는 어플입니다.


[오래된 사진] 어플이 실행된 모습입니다. 어플 이름처럼 기능이 한가지(오래된 사진처럼 만들기)이기 때문에 메뉴 구성도 심플합니다. 카메라로 찍기 기능과 사진첩에서 불러오기 기능 그리고 간단한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일단 아이폰으로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사진 촬영후 사용 버튼을 누르면 보정할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색상이나 효과 주변부 후려짐 효과등을 설정하고 적용을 누릅니다.


변환한 모습입니다. 원본과 비교했을때 전혀 다른 느낌을 보여줍니다. 오른쪽 사진은 제 카메라 사진첩에 있는 사진인데 역시 변환해봤습니다. 설정값을 기본과 다르게 임의로 했는데 아주 오래전 사진처럼 빛바랜 효과가 나와서 만족스럽습니다.


유료보전은 0.99달러이며 광고가 보이지 않습니다. 설정에서는 트위터와 페이스북과 연동해서 사진을 업로드할수 있습니다. 오래된 사진효과를 원하는 분들에게 [오래된사진] 어플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