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맛집] 만석닭강정, 택배로 배달하는 치킨

흑백테레비

·

2011. 1. 31. 11:00

속초하면 어떤 음식이 생각나시나요? 대부분의 분들의 회나 오징어순대 또는 생선구이등을 생각하실 것입니다. 속초는 깨끗한 동해바다를 끼고 있는 도시이니 당연히 신선한 생선들이 유명합니다. 하지만 의외의 음식이 있었으니 바로 '닭'입니다. 닭중에서도 닭강정이 참 유명한데요. 예전에 어떤 글에서 전국 닭집 명소에 뽑힐만큼 전국적인 유명세를 타고 있는 치킨집이 있습니다.

속초 중앙시장에 있는 '만석닭강정'입니다. 새해를 맞이해서 대학 선후배들과 속초로 여행을 갔습니다. 점심무렵에 그 유명하다는 만석닭강정을 찾아갔는데요. 점심 무렵에 찾아갔는데 15분정도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닭집 안에서는 종업원들이 부지런하게 닭을 튀기고 있었구요. 만석닭강정 바로 옆집에도 닭강정을 판매하는 곳이 있었는데 장사는 만석닭강정집만 잘되더군요. 신기했습니다.

워낙 유명해서 치킨을 택배로도 판매한다고 하니 대단합니다. 그동안 치킨을 후라이드 아니면 양념만 생각했는데 닭강정이라 어떤 맛일까 궁금했습니다.


자 그럼 만석닭강정의 실체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일단 양이 정말 푸짐합니다. 가격은 15,000원으로 기억되는데 양은 프랜차이즈 치킨의 거의 두배정도입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정말 푸짐해보이죠? 그리도 두번째는 맛. 점심때 닭강정을 사고 관광을 좀 하느라 저녁때에 먹을수 있었습니다. 식어서 맛이 없으면 어떡하나 했는데 나중에 찾아보니 오히려 달강정은 식은게 맛있다고 하더군요.

맛도 정말 좋았습니다. 6명이서 먹으려고 2마리를 가져왔는데 순식간에 동이 나버렸습니다. 다들 하나같이 정말 맛있다는 평가더군요. 맵지도 않고 달지도 않으면서 계속 입맛이 당기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나중에 속초에 들리면 꼭 다시한번 사먹어봐야 겠습니다.


포장도 큼직하고 깔끔하죠? 닭강정 개발인의 집이라는 자부심이 엿보이는 박스입니다. 닭강정 하나로 엄청난 매출을 올리는 집이라고 하는데 참 대단한것 같습니다.

1마리 1만5000원. 택배비 4000원. (033)632-4084.

[신포시장맛집] 신포닭강정, 2시간을 기다려 먹은 닭강정의 맛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