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의 감동을 영원히, 밴쿠버 동계올림픽 기념주화 판매 '화동양행'

흑백테레비

·

2010. 3. 7. 23:34

전세계 온나라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밴쿠버 동계올림픽이 끝났습니다. 하지만 그 감동은 아직도 이어지고 있는데요. 밴쿠버 동계 올림픽은 지난 올림픽과는 조금 다른것 같습니다. 지난 올림픽들이 금메달에 대한 지나친 강박관념 같은것들이 선수들이나 국민들을 짓누르고 있었다면 이번 올림픽은 메달의 색깔보다는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는 올림픽이었던 것 같습니다.


처음으로 금메달을 딴 스피드스케이팅이나 세계최강의 모습을 보여준 피겨의 김연아 선수, 불운이 겹쳤지만 최선을 다해준 쇼트트랙 그리고 최선을 다해서 태극기를 달고 뛴 국가대표 선수들이 있었기에 동계올림픽 기간동안 국민들은 희망과 환희를 느낄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김연아 선수에 대한 기념주화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격이 조금 고가이긴 하지만 김연아 선수의 감동을 영원히 간직하고 싶은 분들께는 소중한 아이템이 될 것 같습니다. 밴쿠버 동계올림픽과 김연아 선수 그리고 다른 종목들의 감동을 간직하는 방법들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기념주화만큼 좋은 방법도 달리 없을것 같습니다.


밴쿠버 동계올림픽 기념주화

밴쿠버 동계올림픽 기념주화


제가 받은 기념주화입니다. 25센트짜리 은화라고 하는데 일반 동전보다는 크고 무겁습니다. 캐나라라는 국명이 새겨져 있고 밴쿠버 동계올림픽의 귀여운 마스코트들이 앞면에 있습니다. 비버가 상당히 귀엽죠?

밴쿠버 동계올림픽 기념주화

밴쿠버 동계올림픽 기념주화


기념주화 뒷면의 인물을 보면 캐나다가 영연방 국가들 중에 하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바로 엘리자베스 영국 여왕의 모습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동계올림픽이 열렸다면 이명박 대통령의 모습이 새겨져 있는건가요? 궁금하네요.


밴쿠버 동계올림픽 기념주화

밴쿠버 동계올림픽 기념주화


다음의 기념주화는 50센트 기념주화인데 피겨스케이팅 종목의 기념주화입니다. 마스코트가 피겨스케이팅을 하는 모습의 그림입니다. 뒷면에는 영국여왕의 모습이 새겨져 있습니다. 피겨스케이팅은 김연아 선수가 멋진 연기로 금메달을 땄기 때문에 더욱 관심이 가는 종목입니다. 

올림픽 기념주화를 저에게 제공해주고 판매하고 있는 곳은 <화동양행>입니다. 화동양행은 '칼리오페의 은전한닢'이란 제목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화동양행 블로그에 가시면 이번 밴쿠버 동계올림픽 기념주화에 대한 소식과 함께 화폐 수집에 대한 정보, 국내 및 국외 화폐에 대한 소식과 주화에 대한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와 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어렸을적 우표수집에 대해 관심이 있어서 잠시 발을 들여놓은 적이 있었는데요. 우표와 함께 화폐도 많은 수집가들의 대상입니다. 화폐 수집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으시려면 화동양행 블로그를 즐겨찾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화동양행 블로그 바로 가기 http://coinblo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