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어플 추천]서울시 한강 자전거도로 지도 어플

흑백테레비

·

2010. 12. 23. 10:45

서울시 자전거도로 지도 어플이 출시되었습니다. 무료로 출시된 서울시 자전거도로 어플은 서울시의 주요 자전거도로 지도와 한강 자전거도로 지도를 보여줍니다. 자전거를 타고 다니다보면 길을 못찾고 헤매일때가 가끔 있습니다. 특히 처음 가본 동네는 헷갈리죠. 운전하시는분들은 표지판보고 쉽게 찾아가지만 길치인분들이나 여성분들은 길을 잃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특히 한강에서 한참 달리다보면 입출입로가 어디인지 헷갈리거나 어디로 나가야 목적지로 갈수 있는지 모를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자전거도로 지도가 있다면 큰 도움이 되겠죠.

예전엔 서울시에서 무료로 나눠주는 자전거도로 지도를 가방에 넣고 다녔습니다. 하지만 종이지도는 자주 보다보면 접는 부분이 찢어지거나 잊고 안가지고 다닐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제 자전거도로 지도도 어플로 나왔으니 훼손되거나 잃어버릴 일이 없겠죠. 물론 아이폰을 잃어버리면 더 큰 손해이긴 하겠습니다만.

2009/09/19 - [자전거 전국일주] - 서울시 한강 자전거도로 지도 구하기




자전거도로 지도 어플입니다. 큰 기능은 없습니다. 서울시 전역의 자전거도로를 볼 수 있는 지도와 한강 자전거도로 지도를 볼 수 있는 지도 두가지가 전부입니다. 어플을 만들려고 새로 제작한 지도도 아니고 원래 있던 종이지도를 어플로 만들었습니다. 때문에 세세하게 보려면 확대를 많이 해야 합니다. 앞으로 좀 더 발전된 기능으로 업데이트되었으면 좋겠네요.


왼쪽은 서울시 자전거도로 지도를 확대해본 모습입니다. 자전거를 빌릴수 있는 곳과 자전거전용도로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은 한강 자전거도로 지도입니다. 한강 자전거도로의 주요 진출입로와 거리등을 알 수 있습니다. 

 
서울시에서 제작하다보니 서울시 자전거도로 지도만 볼수 있는 것이 단점입니다. 정부나 민간에서 제작한 자전거도로 지도가 나와서 수도권 내지는 주요 관광지 자전거도로 지도를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빠른길 찾기등의 부가기능이 있는 자전거도로 지도가 출시되면 좋겠습니다.

2010/12/20 - [유용한 정보] - 크리스마스 카드(연하장)를 무료로 보내는 방법, 그린산타 우체국
2010/12/18 - [유용한 정보] - [올쿠폰]소셜커머스 할인정보 모음, 이제 해매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