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타뉴스 2010 하반기 세미나 참관 후기

흑백테레비

·

2010. 10. 18. 16:38

지난주 금요일(10월15일)에 베타뉴스(http://www.betanews.net/)의 '2010년 하반기 베타뉴스 세미나'에 다녀왔습니다. 용산 전자랜드에서 오전 11시부터 행사가 시작이었는데 아침 일찍부터 등록을 하러 줄을 선 분들이 많더라구요. 다행히 저와 일행은 사전에 파워블로그로 등록을 했기에 줄을 서지 않고 쉽게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이런류의 세미나는 처음이었습니다. 전날까지도 갈까말까 고민을 했는데 다녀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식견도 넓힐수 있었고, 다양한 이야기와 신제품들을 만날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특히 저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발표한 클라우드와 관련된 이야기들이 아주 흥미로웠습니다. 실기간으로 백업하고 장거리에서도 문서나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 재미있었습니다.

베타뉴스 세미나 부스 현장 모습


그 외에도 다양한 IT 신기술들이 발표되었습니다. 평일이라서 많은 분들이 참석할까? 라는 의문이 있었지만 세미나가 끝날때까지 정말 많은 분들이 자리를 지키시더군요. 극장안에 자리가 없어서 복도에 대충 앉아서 경청하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또한 자칫하면 재미없는 세미나가 될뻔했지만 개그맨 윤석주(낙지)씨의 재치있는 진행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즉석에서 저는 낙지님과 트위터 맞팔도 했습니다.

세미나 발표는 마이크로소프트, 씨게이트, 인텔, 알파스캔에서 발표를 했습니다. 그리고 베타뉴스 이직 대표님은 트위터 이벤트도 진행했는데요. 베타뉴스 세미나 진행실황을 트위터나 미투데이에 올린 분들에게 조그만 경품을 주는 이벤트였는데 저도 운좋게 당첨되었습니다. 세미나나가 모두 끝나고 경품추첨 행사가 열렸는데 열기가 대단했습니다. 저와 같이간 일행도 7만원 상당의 경품을 받았는데 아쉽게도 저는 받지 못했습니다. 인텔 SSD와 알파스캔의 모니터를 받은 분이 가장 부럽더군요.

자 그럼 베타뉴스 2010년 하반기 세미나 현장을 사진으로 만나보시겠습니다.

알파스캔의 모니터 제품들

ZIISOUND의 블루투스 스피커

컴퓨터에서 없어서는 안될 파워

수북히 쌓인 경품들

개그맨 낙지와 베타뉴스 이직 대표

알파스캔 부스의 모델

모델을 향한 유저들의 열기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발표


내년 베타뉴스 세미나에도 참석하고 싶네요. 2011년엔 좀 더 다양한 업체들의 IT 제품들을 만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