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울트라씬 노트북 u200 longrun fresh 개봉후기

흑백테레비

·

2010. 4. 6. 16:07

요즘은 데스크탑보다 노트북을 많이 구매하는것 같습니다. 작고 가볍고 공간도 덜 차지해서 이동이 많은 사람들뿐만 아니라 직장이나 가정에서도 노트북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엔 노트북들도 성능이 뛰어난 제품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굳이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데스크탑을 고집하지 않아도 충분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중요한 부분인데, 예전 노트북들은 가격이 고가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30~40만원대의 저렴한 넷북에서부터 왠만한 고급성능을 지닌 노트북도 100만원 근처에서 살 수 있으니 많이 저렴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최근 몇년간 넷북의 판매량은 엄청났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가볍고 작고 배터리도 오래가서 많은 인기를 누렸는데요.

하지만 부족한 성능때문에 넷북을 꺼리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탄생한 것이 울트라씬입니다. 넷북처럼 가볍고 작으면서 성능은 고급인 제품이 바로 울트라씬입니다. 노트북 제조사들도 요즘은 넷북보다는 울트라씬에 투자를 많이 하는것 같습니다. 얼마전 넷북을 골라달라는 지인의 부탁들 받고 넷북보다는 울트라씬이 좋겠다는 조언을 해주고 구매를 해주었습니다.

MSI u200 longrun fresh

MSI u200 longrun fresh



제가 선택한 제품은 MSI의 u200 longrun fresh 입니다. 무게도 넷북처럼 가볍지만 성능은 훨씬 뛰어난 제품입니다. 넷북을 보면 작은 화면과 작은 키보다가 불편했는데 u200은 12.1인치의 화면과 적당한 키보드 사이즈를 갖추었습니다. 때문에 넷북과 노트북의 틈새시장을 잘 파고든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댑터도 노트북처럼 작았는데, 아래 사진에서 아이폰과 비교했는데 크기를 알 수 있겠죠? 마감이 좀 마음에 안들긴 했지만 저렴한 가격(629,000원)이라는 가격을 생각하면 참고 넘어갈만 했습니다. 단, OS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직접 설치를 해야 했는데 ODD가 없어서 USB로 설치를 해야 하는 점은 좀 불편했습니다.

Wibro 가입하기 


 울트라씬 노트북 와이브로 결합상품 구경하기





요즘은 넷북뿐만 아니라 울트라씬 노트북들도 와이브로와 함께 사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잘 골라보고 구매를 하면 좋은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MSI u200 longrun fresh 사양

MSI u200 longrun fresh 어댑터


2010/03/03 - [유용한 정보] - 와이브로 가입하고 최신 넷북/울트라씬(에이서 1810)무료로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