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3가맛집] 고창집, 맛있는 갈매기살 고기집

흑백테레비

·

2010. 3. 29. 09:00

지난 주 갑자기 삼겹살을 먹고 싶더군요. 금요일을 맞이하여 고향에서 서울로 올라온 친한친구 둘과 술한잔 하기로 했습니다. 어디서 먹을까 한참을 고민했습니다. 자주가던 북아현동의 평범한 고깃집으로 갈까. 아니면 몇달전부터 가기 시작한 상수역근처의 고깃집을 갈까. 아니면 친구집 근처인 약수역의 등갈비집을 갈까 근 한시간을 고민한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머리속에 떠오른집이 있었습니다. 바로 종로3가역의 갈매기살 전문 고깃집입니다. 작년 아는 분을 만나러 갔다가 맛있는 고기에 반한 곳이었는데 한참을 잊고 있다가 갑작스럽게 기억이 나서 친구들과 가기로 했습니다. 위치는 종로3가역 6번출구로 가면 됩니다. 자세한 위치는 포스팅 맨끝에 지도로 첨부하겠습니다.

금요일 저녁인지 고깃집들마다 만원이더군요. 제가 간 곳말고 주변엔 갈매기살 고깃집들이 모여있는데 집집마다 사람들이 꽉차서 빈 테이블을 찾기 힘들 정도였습니다. 좀 쌀쌀한 날씨였는데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고기를 안주삼아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습니다. 우리 일행도 자리를 잡고 목살과 갈매기살을 시켰습니다.
 

고창집


3인분을 시켰는데 양이 아주 푸짐하게 나왔습니다. 저는 목살 가운데 얹어주는 버섯이 참 맛있고 좋았습니다. 같이 나오는 콩나물국도 맛있었습니다.

고기를 양파소스에 먹으면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양파와 함께 고기를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 양파와 소스에 고기를 찍어먹으면 잡냄새도 사라지면서 참 맛있습니다. 세번이나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김치


이게 갓김치인가요? 평소에 잘 먹을일이 없었는데 고기와 함께 먹어보니 의외로 맛이 있더군요. 깔끔한 맛이 좋았습니다.

고기와 함께 먹는 버섯


이놈이 저를 반하게 만든 버섯입니다. 버섯을 고기와 함께 구어먹으니 부드러우면서도 씹히는 식감이 특이했습니다.

고창집 메뉴판


고창집의 메뉴판입니다. 요즘은 서울 어디가나 왠만한 고깃집은 1인분에 저가격은 하는것 같습니다. 서민들의 주머니 사정은 안좋아지기만 하는데 말이죠.

종로3가역 6번출구 고창집


종로3가역 6번출구로 나와서 오른쪽 골목으로 들어가면 바로 고깃집들이 모여 있는 곳이 보입니다. 그중에서 위 사진에서 보이는 고창집입니다. 하지만 주위 고깃집들도 맛있어 보였습니다. 다음엔 주변의 다른집도 가봐야 겠습니다. 전화번호는 02-766-4236입니다.

고창집 지도 위치는 링크를 클릭하세요. 고창집 지도 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