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TTB 광고 8월 수익 내역 공개

흑백테레비

·

2009. 9. 15. 11:14


오늘은 15일, 다음 애드클릭스와 알라딘에서 지난달 수익이 적립되는 날입니다. 애드클릭스는 클릭률과 수익율이 좋지 않아 매달 2만원 내외의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다만 지난달에 다음 블로그뉴스 특종상을 받아 10만원을 적립받아 이번달은 12만원의 적립금이 쌓여 있습니다.

반면 알라딘은 의외로 개갈안나는블로그에서 제일 많은 수익을 올려주는 광고입니다. 수익도 수익이지만 제가 알라딘 광고를 좋아하는 이유는 매달 적립금으로 책을 주문할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매달 한권씩은 적립금으로 주문하고 있는데 이것이 약간의 강제성이 있어서 부족한 독서량을 채워주기도 합니다. 


이번달은 총 409,811의 노출이 이루어졌고 총 380건의 클릭이 발생했습니다. 0.09% 클릭율입니다. ttb를 위한 주문발생은 1권이 팔렸고 기타로 3권, 총 4권이 팔렸습니다. 알라딘 ttb가 클릭만 많다고 적립금이 많이 쌓이는 것이 아니라 팔린 권수에 비례해서 적립금이 나오기 때문에 아무리 380건의 클릭이 있었다고 해도 주문수량이 없었다면 이번달의 적립금 21,444원이 될 수 없었겠죠.


이번달 21,444원의 적립금으로 총 51,063의 적립금이 생겼네요. 링크프라이스도 달아보고 다른 블로거님들이 해본 광고들은 한번씩은 설치해봤습니다. 하지만 수익들이 미미하더군요. 어떤 블로거님은 한달에 몇백만원의 수익을 올리기도 하시더군요. 부럽기만 합니다.

하지만 꽤 많은 (다른 광고에 비해) 수익도 올리고 책도 볼 수 있는 문화에 재투자할 수 있는 알라딘이 저는 마음에 듭니다. 이번달은 어떤책을 읽어볼까 행복한 고민에 빠져봐야 겠네요. 알라딘 광고도 수정하고 책도 골라봐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