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스마트폰 할부원금은 얼마? 세티즌 스마트폰 요금계산기

흑백테레비

·

2014. 2. 21. 21:37


얼마전 핸드폰 대란이 일어났습니다. 제 후배는 밤새 잠복했다가 아이폰 5s를 7만5천원에 구입하기도 했습니다. 스마트폰이 워낙 고가이다보니 핸드폰 구입에 신경쓰이는 것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조금이라도 더 싸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밤새 게시판을 찾아보는 수고도, 대리점을 직접 찾아가는 수고도 모두 할 수 있습니다. 80만원에 달하던 스마트폰을 10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살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업체들도 이런저런 요금제를 이름만 바꿔서 복잡하게 만들어 소비자를 현혹시키고 있습니다. 번호이동을 할려고 해도 이통사마다 요금제나 명칭이 다르니 정말 싸게 사는게 맞는지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세티즌 스마트폰 요금계산기를 이용하면 이런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http://fee.cetizen.com/


위 사이트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이 요금제 계산기가 나옵니다.   sk, kt, lg 등 국내 이통사들의 모든 요금제를 비교 계산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려는 이동통신사를 선택하고, 할부원금과 선택 조건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나서 아래의 노란 버튼을 누르면....




요금제와 할부원금, 요금할인, 할부할인가 자세하게 나옵니다. 판매점에 가보면 이런저런 말들로 할인이 무지하게 많이 되는것 처럼 말하지만 사실 할부원금은 비싼 그대로인 경우가 많습니다. 스마트폰 살때는 할부원금이 가장 중요하거든요. 24개월 약정의 노예가 되기전에 한번 더 계산해보는게 중요합니다. 


할부원금이 싸야 실제 청구되는 요금도 저렴하겠죠. 세티즌 스마트폰 요금계산기를 이용하면 할인총액과 실구매가도 편리하게 알 수 있으니 스마트폰 구입할때 한번씩 이용한다면 비싸게 구입할 일은 없겠죠.


또한 요금제비교도 가능하니 대리점에서 추천하는 그대로 가입하시지 마시고 꼼꼼히 따져보고 번호이동이나 기기변경하시기 바랍니다. 대리점에서 실제 핸드폰 판매하시는 분들도 세티즌 요금계산기를 많이 이용한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