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금융계산기 PRO, 재테크/금융/생활 간편계산 아이폰어플

흑백테레비

·

2011. 10. 31. 16:18

생활하면서 계산해야 할 것들이 참 많습니다. 간편한 돈 계산부터 시작해서, 적금, 부동산중개수수료, 환율, 대출, 세일, 수수료, 연비, 이자, 전월세, 금리, 적금, 퇴직금, 미래가치, 수익률, 부가세, 더치페이 등 하나부터 열까지 계산의 연속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런 골치 아픈 계산을 쉽게 할수 있는 아이폰 어플이 출시되었습니다. 무료 버전(스마트금융계산기 아이폰 어플, 적금/부동산수수료/대출/저축 계산기)도 있는데 이번에 기능을 강화해서 유료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유료버전은 0.99달러인데요. Pro 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대출갈아타기, 전월세전환, 최고금리찾기, 적금만기알림, 퇴직금계산기, 미래현금/현물가치, 수익률계산기, 커피담배비용계산, VAT/더치페이 계산기등 11개의 계산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언젠가 한번쯤은 쓸모 있는 계산기들이어서 다운받아 놓으면 당장은 필요없지만 유용하게 쓸수 있는 계산기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3개 재테크/금융/생활에 꼭 필요한 필수 계산기만 모아 놓았습니다. 은행 관련 계산은 몰라서 그냥 지나가기 마련인데 스마트금융계산기를 이용하면 쉽게 계산할수 있습니다.


1억을 모으려면 한달에 얼마를 저축해야 할까요? 목표금액을 설정하고, 불입기간과 이자율을 넣으면 세금은 얼마인지 만기때 얼마를 찾을수 있는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요즘 당첨금을 20년동안 500만원씩 나눠 받을수 있는 연금복권이 인기입니다. 그런데 지금은 큰 돈인 500만원이 20년후엔 과연 얼마의 가치가 있는지는 의문인데요. 미래가치 계산기를 이용하면 가늠해볼수 있습니다. 물가 상승율을 5%라고 가정했을때 20년후 500만원의 가치를 가지려면 13,266,489원이 필요하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최근 커피 소비량이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다는데 가끔 비싸다는 생각이 들때도 있습니다. 내가 마시는 술, 담배, 커피를 비용으로 환산하면 얼마나 될까 궁금할때 있는데 그것을 계산해주는 계산기입니다.


최근엔 은행 이자가 낮아서 저축으로는 목돈을 마련하기가 힘든데요. 그래도 적금이나 예금만큼 안정적인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조금이나마 높은 이자를 주는 은행을 찾을수 있는 '최고금리찾기' 메뉴도 있습니다.


기름값이 많이 올라서 걱정인 운전자들이 많은데 연비를 계산할수 있는 계산기도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젊은층에선 더치페이 분위기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는것 같습니다. 더치페이할때 1인당 얼마씩 내야 하는지 계산할수 있는 간단한 계산기도 있습니다.

스마트금융계산기 PRO 앱스토어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