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TTB, 7월 수익 공개

흑백테레비

·

2009. 8. 15. 13:38


대한민국 사람들 책 참 안읽는다고 합니다. 저도 그런 사람중에 하나였습니다. 적어도 블로그를 운영하기전까지는 대한민국 독서율을 낮추는데 큰 몫을 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1주일에 한권정도는 읽고 있습니다. 거기에는 두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하나는 위드블로그에서 진행하는 독서 캠페인에 당첨이 되어 책을 읽고 리뷰를 써야하기 때문입니다. 두번째는 알라딘 TTB때문입니다. 알라딘 TTB를 블로그에 설치하면서 매달 받게 되는 적립금도 쏠쏠하고 자연스럽게 알라딘 사이트에 자주 접속하게 되면서 책에 대한 흥미가 생겼습니다. 또한 지급받은 적립금으로 책을 사게 됩니다. 

이번달도 알라딘 TTB 적립금이 지급되었습니다. 이번 적립금은 16,300원인데 5달 TTB를 운영하면서 제일 많이 받은 금액입니다. 책은 2권 판매되었는데 모두 박노자 교수의 신간 <왼쪽으로, 더 왼쪽으로>가 팔렸습니다. 제 블로그가 정치 사회 문제를 주로 다루다 보니 블로그를 찾는 분들도 박노자 선생에 대해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총 클릭은 201클릭었는데 책이 2권 팔렸기 때문에 16,300원이라는 금액을 받은것 같습니다. 6월에도 총 클릭수는 비슷했는데 3,000원의 금액 차이가 있는 것을 보면 클릭뿐만 아니라 팔린 책에 비례해서 적립금이 책정되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에 설치할 수 있는 광고들이 무척 많지만 저는 알라딘이 마음에 듭니다. 애드센스나 애드클릭스에 비하면 금액이 적지만 책이라는 지식을 쌓을수 있는 곳에 돈을 쓸수 있기 때문입니다. 적립금으로 한달에 한권 책 주문하는 재미가 애드센스 수표받는것 만큼 큽니다. 

다음달 알라딘 적립금이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