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어플추천> 부엉이, 코골이 체크해보기

흑백테레비

·

2010. 6. 7. 14:21

주위에 코를 심하게 고는 분들 한분씩은 계시죠? 저는 가장 친한 친구와 형님이 엄청나게 큰소리로 코골이를 하는 바람에 둘과 같이 잠을 자면 숙면을 취하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둘의 코골이 소리를 겪어본 사람들은 왠만해서는 같이 자려고 하지 않습니다. 친구도 자기 코골이 소리에 깨기도 하고 잠을 자도 잔것 같지 않다고 하소연을 하기도 합니다.

코골이도 병이라고 합니다. 코골이 때문에 수술을 하는 사람도 측근중에 있었고, 단체생활하는데도 큰 불편입니다. 친구와 대학시절 농활을 갔었는데 코골이때문에 친구는 선후배들과 같이 자지 못하고 거실에서 혼자 잠을 청해야 하는 슬픔도 겪었습니다. 지금도 단체로 어디 놀러가면 격리시켜서 재워야 할 정도입니다.

하지만 본인들은 정작 내가 얼마나 코를 고는지 모를때가 많습니다. 일반인들은 코골이를 수치화하기도 힘들기 때문에 주변에서 이야기해주는 정도로 가늠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아이폰에서 재미있는 어플이 나왔습니다. 바로 <부엉이>라는 어플인데요. 무료였으면 좋겠지만 유료(0.99달러)입니다.



이 부엉이 어플은 잠자는 시간동안 내가 코골이를 얼마나 하고 그것을 수치화해서 수면지수로 알려주는 재미있기도 하고 유익한 어플입니다. 어플을 다운받고 실행하는 것은 너무나 쉽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처음화면이 나오는데요. 자기전에 부엉이 어플을 실행하고 수면모드를 눌러주기만 하면 끝입니다.


그리고 한숨 자고 일어나면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와 있습니다. 잘때 실행시켜놓고 알람이 울려서 일어나면 자동으로 부엉이 어플도 실행이 종료되더군요. 수면지수와 결과는 다음에 이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 어플은 참고용이지 실제 진단결과가 아닙니다. 정확한 진단은 병원에 가서 의사와 하셔야겠지요. 저는 4일동안 실행해봤는데 코골이 지수가 의외로 높게 나오더군요. 선풍기 틀고 잤는데 그 소리까지 잡아내는것 같기도 하고 정확한 진단결과는 아니니 참고용으로 재미로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